(구)갤러리
peter rim2012/04/16 7:55:04조회수 892

1991년식 쏘나타



패이프리스트된 1기형

댓글

2012/04/16 16:18:40
앞은 소나타2인가 3랑 비슷하네요 ㅎㅎ
2012/04/16 19:24:01
뉴쏘나타 ㅡ 2세대 모델이군요.

1.8L / 105hp , 2.0L / 120hp , 2.0L DOHC / 137hp 이상.

세가지 라인을 갖추고 있구요. 당시가격은 895만 ~ 1,395만원 이였네요.
이때부터 소나타 라는 이름이 소나 타는차 라는 악성유머가 나돌자 급하게 쏘나타 로 바꾸었죠.ㅎ

국내 최초로 탠덤부스터 를 선보이구 파워 & 틸트스티어링 , 크루즈컨트롤 두 장착을 했죠.
거기에다 LCD 계기판 가죽시트 , ABS , CD플레이어 등 편의장비도 장착.

Y2 초기모델에 쓰인 우레탄 범퍼 가 사라진건 잘된거라 생각되네요.
아쉬운것은 Y1에서 Y2로 넘어갈때 구동계가 뒷바쿠에서 앞바퀴로 바뀌었다는게 좀 아쉽군요.
제로백 10.6초 최고시속 185km.

테일램프가 직사각형 에 엄청커서 특이했죠.
지금 와서 프론트램프 가 엑센트 랑 아방이 와 많이 비슷하네요ㅎ
2012/04/17 23:21:49
Blow lee//이 차량은 Y2 페이스 리프트 모델일텐데요..
Y1이 스텔라를 기반으로 해서 5마일 범퍼 등 미국향 사양을 대폭 채택하고 엔진을 키웠지만 스텔라랑 차별화 되지 않은 겉모양과 소나타라는 발음 때문에 참패를 겪고, 아예 새로 개발해서 내놓은게 사진의 쏘나타 앞 모델입니다. 유선형 디자인덕분에 차체가 많이 커보여서 이때부터 중형차 신화를 쓰게 되었죠. 위 사진은 그 차량이 페이스 리프트를 거쳐서 나온 2세대 Y2라고 보시면 될겁니다.
2012/04/18 22:01:01
DrifterNHS // 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지요. 제가 글을 올린건, Y2 와 페이스 리프트 된 모델이 같은,
2세대에 속해 있어서 2세대 라고 적어놓은건데, 제가 뉴쏘나타 라고 적었네요.ㅎㅎ
제가 설명이 부족했군요 ^^ 지적 감사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댓글을 달다보니, 오타가 났나봐용 ㅎㅎ
우레탄 범퍼가 사라진건 정말 잘된거 같아요..ㅎㅎ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았거등용..ㅠ_ㅠ
사진의 모델은 초기Y2 모델의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모델이라 쏘나타 모델중에선 잘 나온 모델인듯.
개인정보처리방침Copyright 2021 Racers Club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