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의 나긋나긋한 뒷모습과 S13의 저돌적인 얼굴,,, 감동적입니다(나만그런가,,,) 이제까지 몰랐는데, 180의 저 특이한 뒷유리가 멋지네요
댓글
2009/12/27 10:11:35 | 실제로 어떤나라로 180sx 수출할 때 충돌테스트에 기준치 미달이여서 앞에를 s13으로 바꾸고 검사를 하니 수출을 할 수 있어서 그렇게 했다고 들엇습니다;; |
2009/12/27 10:13:09 | ㄴ 아니아니 코멘트수정이 없어서 불편''' 제이야기는 닛산 원비아인데;; 착각을했군요;;; |
2009/12/27 10:40:56 | 저도 실에이트가 가장 예쁜거같더군요. 그란4에서도 보라색 실에이티가 주종입니다 ㅋㅋㅋ 근데 저 와이드 하게 보일려고한 휀다 좀깨네요;; 리벳인진모르겠지만 자국들.. ㅠ |
2009/12/27 11:31:16 | 이니셜D 아케이드 스테이지 버젼4에선 묘우기 업다운 특화던데 상당히 잘 밀려요 ㄷㄷ |
2009/12/27 13:25:10 | 80년대 후반에 S13실비아를 미국에 수출해야 하는데 헤드램프가 너무 낮아서(ㅋㅋ S13헤드램프 되게 낮은곳에 있죠) 240SX를 실비아 대신 주력모델로 삼았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당시 태어나지도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쨋든 실에이티는 기존 180의 밋밋한 모습을 S13의 박력있는 얼굴로 더 멋있어 진거같군요 |
2009/12/27 13:38:46 | 사람들 말로는 실에이티 차량은 일본 아마추어 DRIFT 들이 탄생시킨 차량이죠.. DRIFT 들이 고갯길에서 놀다가 180SX 프론트만 자주 깨먹엇는데.. 막상 수리를 하려니.. 180SX 라이트는 그 당시 구하기도 어렵고 수리비도 많이 나온터라.. 그래서 돈 절약을 하기위해 가격도 저렴하고 라이트도 구하기 쉬운 S13 의 프론트를 때어다가 180SX 몸체와 합체 시키죠.. 그와 동시에 실에이티는 얼마못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인기가 높아졌고.. 닛산측에선 그 소문을 듣고 실에이티를 생산에 돌입하였으나.. 결국 몇백대 밖에 못팔고 단종 시켰죠.. |
2009/12/27 14:03:10 | ㄴ 닛산에서 판매한 실에이티는 한정판 아니였나요..? |
2009/12/28 19:25:27 | └500댄가,, 한정으로 알고있습니다. 솔직히 한정 아니었는데 몇대 못팔고 조기단종 시킬일일 생겼을까요? 실에이티 인기가 있는데,,,, |
2009/12/28 23:24:08 | ㄴ 저도 사람들 입 소문으로 들은거라 확실친 않아요 == |
2010/01/14 11:02:32 | 실에이티가 만들어진 이유가 180sx를 미국에 수출하려니 프론트범퍼때문에 통과를 못한지라, 그 앞에 s13범퍼를 붙였다고 들은거같은데ㅠ 잘못알았나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