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수퍼GT에 HSV-10 GT 투입
혼다가 수퍼GT에 HSV-10(Velocity Sports Honda) GT를 투입한다. HSV-10 GT는 개발이 중단된 차기 NSX의 섀시가 베이스이다. 차기 NSX는 지난 2년 동안 집중적으로 섀시를 개발했지만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무기한 연기된바 있다.
HSV-10 GT는 2010 GT500에 출전한다. 보디는 FR 방식에 500마력으로 튠업된 3.4리터 V8 엔진을 얹는다. 한계 회전수는 1만 300 rpm에 달한다. 변속기는 수퍼GT에 출전하는 닛산, 토요타와 동일한 리카르도제 시퀀셜이다. HSV-10 GT는 GTA Co. 소속으로 출전하게 된다. 혼다는 1997년부터 올해 말까지 NSX-GT로 JGTC(Japan Grand Touring Car Championship)의 106 경기에 출전했으며 그동안 37번 승리와 50번의 폴 포지션을 차지했다.
댓글
2009/12/25 13:12:09 | 이 차를 계기로 NSX가 부활했으면... |
2009/12/25 14:32:32 | 근데 그냥 마즈다에서 만든 푸라이가 낮다. 좀 앞부분이 TVR따라 배낀느낌이;; |
2009/12/25 23:29:58 | 이런데 투입할 돈 있으면 양산이나 할것이지.. |
2009/12/26 2:59:33 | 지금NSX개발중에 있다는군요 잡지 보다가 발견한건데 아무래도 기존엔진보다 좀더 높은 배기량의 엔진달고 나올거라고 예측중이라고하더군요 |
2009/12/30 21:55:49 | 그냥 NSX는 90년대 팝업 헤드라이트에 280마력때가 가장 좋았음 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