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parkcoon2009/10/16 15:09:24조회수 157

SL65

Need For Speed : SHIFT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 개념 정확히 아시는 분있으신가요?

저는 언더가 돌린것보다 덜 도는것으로 알고 오버가 더 도는것으로 알았는데...

튜닝에서 요녀석 손보는데 반대로 된것 같더군요...

잘 아시는분 설명좀 부탁드려요..

댓글

2009/10/16 16:00:08
시프트에서 SL65는 원래부터 오버성향이 강한 차량 같네요..
시프트 후륜차량들은 튜닝시 기본적으로 오버성향이 강한거로 알고있습니다..

따라서
오버스티어성향이 강한데 오버스티어를 더욱 강화시킨다면
오히려 슬립이 심해져서 더 밀릴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오버성향이 강한걸 언더로 줄여서 중간 정도로 조절하면
오히려 밀리지도 않고 코너를 잘 빠져나갈 수도 있는거죠..



※이상 제 추측이였습니다..

2009/10/16 17:28:17
SL65 언제봐도 멋짐.
2009/10/16 17:32:34
언더는 차가 안꺽이는걸 말하고 오버는 차가 너무 꺽혀서 스핀~
2009/10/16 20:41:03
오버스티어는 앞쪽 타이어가 먼저 도는것
언더는 그반데인 뒷쪽타이어가 더 먼저 도는게 되겟죠

오버스티어는 뒷쪽타이어가 많이 밀리는 후륜차량들에서

언더스티어는 전륜차량인 차에서 나오는 것이

보통입니다.
2009/10/17 15:08:43
막샷 실사 ... 굳..

2009/10/18 17:55:35
저도 FDturdo님과 같은 의견입니다 비록 이게임을 해보진 않앗지만.... 기본 지식 상 후륜 구동 차량들은 언더보다 오버가 더 많이 나는게 당연한 겁니다. 언더는 주로 전륜 구동차량에 한에서 생깁니다. 암튼 참고 하시구요 즐거운 게임 하세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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