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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koBellic2009/03/14 20:53:24조회수 123

2010 Lotus Exige S



'로터스 엑시지 S'의 2010년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되었다. 서킷과 일반 도로까지 두루 기량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엑시지 S'는 겉으로도 들어나는 프론트 마스크와 리어 윙 디자인을 변화시켜, 공력과 냉각 성능을 보강시키는 위주로 개량되어 2010년형으로 거듭났다.



신형 '엑시지 S'의 프론트 범퍼에는 오일 쿨러로 연결된 좌우 에어인테이크가 추가되었다. 그 반대편에는 지난 2007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되었던 '엑시지 GT3 로드카 컨셉트' 베이스의 대형 리어 윙을 부착. 2009년형 윙과 비교해 181mm 넓어진 폭과 46mm 높아진 포지션으로 시속 160km에서 42kg의 다운포스를 확보한다.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에어백을 표준으로 장착한다. '투어링' '스포츠' '퍼포먼스' 팩으로 나뉜 그레이드에 따라 차량의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와 변속 타이밍을 알려주는 기어체인지 라이트, 아이팝 대응 사운드 시스템, 트랙션 컨트롤을.. 미국시장으로 수출되는 '엑시지 S'에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TPMS'를 표준으로 장착한다.



루프의 에어 스쿠프 사이즈를 확대하고, 308mm 사이즈의 브레이크와 AP 레이싱 4피스톤 캘리퍼를 장착한 '퍼포먼스 팩' 모델에는 도요타 1.8리터 직렬 4기통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 5500rpm에서 23.5kg-m(230Nm) 토크를 발휘하며 0-100km 순간가속도를 4.77초 만에 주파한다. 슈퍼차저로 강화된 토크와 243ps(240hp)를 기반으로 '엑시지 S'가 시속 161km에 진입하는데에는 11.97초, 최대 속도는 233km를 기록한다. 동시에 연비와 CO2 배출량은 각각 11.8km/L와 199g/km로 적정 수준을 만족시킨다.














출처:네이버 자동차

댓글

2009/03/14 21:05:25
깔끔한게 귀여운면속에 장난아닌게 자리잡고 있네요 (이중인격?)ㅎㄷㄷ....
2009/03/14 22:22:03
아 이녀석 ㅠㅠ
2009/04/05 17:22:38
아직도 장난감같네요^^
2009/04/16 16:32:07
스포츠카 치곤 가격이 싸지만 가속하나는 포르쉐와 거의 비슷하다죠.....
마력이 딸리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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