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현대 소나타.
2L엔진에 당시 호화의 극치였던 파워핸들과 파워시트, 크루즈컨트럴같은 옵션을 달고 나왔지만 디자인이 스텔라와 비슷했다는점
그리고 동급의 강력했던 라이벌 로얄프린스 1900, 2000 그리고 로얄살롱에게 좋은 옵션에도 불구하고 대항하지 못해 일찍 물러났죠.
`소나 타는 자동차`라고 놀림받아서 후속부턴 쏘나타라고 개명했어야 했던 유명한 일화의 주인공..--;
85년형 광고캡쳐
댓글
2008/01/28 0:34:47 | 크루즈 컨트롤이 앞차와 거리간격유지 해주는건가요?? |
2008/01/28 0:40:40 | 차량간유지는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이구요. 저건 그냥 크루즈컨트롤이에요. 속도만 유지시켜주는것 |
2008/01/28 0:49:54 | 85년에 어댑티브가 나왔으면 ㄷㄷ; |
2008/01/28 7:09:55 | ㄷㄷ..; 벌써 나왔으면 제네시스는 뭐가되죠;; |
2008/01/28 10:24:12 | 제가 5살때 할머니집에 갔을때 저 차보고 아버지가 '스텔라 아냐? 맞는거 같은데' |
2008/01/28 20:10:25 | 심지어 네비까지 있었다면 지금은 .... |
2008/01/29 22:08:12 |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이 소나타에 장착되어서 나왓섯다고 하던데.. |
2008/01/29 22:14:58 | 그냥 크루즈컨트롤입니다. 저당시엔 어댑티브 없었음.;;; |
2008/01/29 22:15:42 | 참고로 크루즈컨트롤시스템은 현대의 모든(대부분인가;;) 북미형수출차엔 기본으로 딸려나가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