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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thwest™2008/01/10 19:25:16조회수 117

인도에서 240만원 짜리 초저가 자동차 공개.



타타자동차, '타타 나노' 출시…최고 130km/h, 연비 20km/l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았던 인도 타타 자동차(Tata Motors)가 10만 루피(한화 약 240만원)짜리 국민차(People’s Car) ‘타타 나노’(Tata NANO, http://www.tatapeoplescar.com)를 마침내 공개했다.

타타자동차는 4년 전인 2003년부터 초저가 자동차 개발 계획을 밝힌데 이어, 최근 출시가 임박하면서 ‘인도식 가격 혁명’ 이라는 평가를 받아 왔다.

타타자동차가 10일(현지시각) 인도 뉴델리 최대 전시장인 프라가티 매이든에서 열린 ‘제9회 뉴델리 오토 엑스포’에서 국민차 ’타타 나노(TATA NANO)’를 공개했다. 세계적인 관심을 반영하듯, 현재 타타 자동차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량한 상태다.

이날 언론 공개 행사에서 타타 나노 모델을 직접 소개한 라탄 타타(Ratan Tata) 타타자동차 회장은 “개발 과정에서 철강재와 타이어 등 부품 가격이 올라 쉽지 않았다”며 “약속은 약속인 만큼 기본(표준형) 모델의 출고 가격을 10만 루피(세금 별도)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10만 루피는 인도 최상급 오토바이 가격과 비슷한 수준이다. 타타 자동차는 표준형 이외에 고급 모델인 럭셔리 형을 함께 내 놓을 예정이다. 인도서 정식 판매는 올 하반기부터다.

타타자동차가 해외 언론에 배포한 보도 자료에 따르면 타타 나노는 문이 4개가 달린 4인승 후륜구동 경차다. 배기량은 624㏄(33마력)이며, 엔진 실린더는 두 개다. 기본 모델에는 라디오나 에어컨 등을 장착하지 않았다. 게다가 이미 보편화되어 있는 파워 스티어링이나 창문 자동개폐 장치 등도 없다. 와이퍼도 단 한 개에 불과하다.

이 밖에 볼트와 너트 등 무거운 금속제 부품을 줄이는 대신 플라스틱과 접착제 사용을 늘려 무게를 확 줄였다. 이러한 기술 개선을 통해 연비는 리터당 20㎞에 달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130㎞다. 전체 크기는 길이 3.1m, 폭 1.5m, 높이 1.6m다.
타타 회장은 자동차를 만든 계기에 대해 “나는 오토바이 한 대를 타고 가는 인도 가족을 본 적이 있다”며 “어린이를 아버지 앞에 두고, 뒷좌석에는 아내가 아기를 안고 가는 위험한 장면을 보며, 안전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가족용 운송수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타타 나노는 상식 밖의 기술 구현에 ‘안전성 논란’을 피해갈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 동안 타타 나노에 얽힌 다양한 미확인 소문들이 무성했다. 기존 자동차 업계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가격 때문이다. 실제 가격은 훨씬 높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고, 안전성과 배출가스 등이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주장도 제기됐다. ‘바퀴 4개짜리 오토바이’라는 비판도 쏟아졌다.

라탄 타타 회장은 이에 대해 “타타 나노는 현재 적용되고 있는 인도 자동차 안전성 규격을 만족 한다”며 “배출가스 역시 인도에서 생산되는 어떤 ‘오토바이’보다 낫다”고 강조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네요-_-;; 또 미러는 왜 1개만 있는겨??

출저:네이버

댓글

2008/01/10 19:29:28
정식수입 안될까요 ㅋㅋ 이거 집안에서 타고놀면 재밌을듯
2008/01/10 19:30:03
헑 RPM게이지가 없다!!!! 그럼 기어변속은 어캐해!?!? 보아하니 수동같은데!! 안전성도 꽝일것같고..
볼거 없다 보지마삼 저거 모터쇼에 내 놓았다간 오히려 차가 도난당하거나 빠가질수가 있음 ㄷㄷ
2008/01/10 19:30:48
흠흠.... 지상고 굿, 실내디자인 굿.
앞모습은 미쓰비시 아이, 뒷모습은 폭스바겐 업 컨셉트!!!!!~
2008/01/10 19:32:53
근데 우리나라 들어오면 개쪽 당한다는거,,, 안그래도 큰차가 대세인데 ,,
2008/01/10 19:33:56
rpm게이지 없어도 매뉴얼 기어변속가능하잖아요;;;
예전차들 전부 수동이었는데 rpm게이지 있던차는 드물었습니다.
더군다나 운전할때 계기판 거의 안봐요; 저같은경우엔 1시간 운전하면 계기판 본 시간이 총 1분 안되는것같음.
2008/01/10 19:35:03
오~ 네이버에서 봤는데...빠르시네여~ㅋㅋ
2008/01/10 19:36:28
인도야 교통이 혼잡해서 빨리달릴 일도 없을듯......
2008/01/10 19:36:47
흐미.. 휠 15인치나 될려나..
근데 경차주제에 사이드에 왜 흡기구멍이 잇는것이냐!
2008/01/10 19:39:31
뉴 마티즈 판박이+ㅁ+
2008/01/10 19:40:12
아무리 240만원짜리라지만 저건좀아닌듯..
라디오도 없고 , 사이드브레이크도 없고..
그리고 저의자 뒤로 기대고 앉으면 뚝!하고 부러질듯.,.
또 큰분들이 타면 주저 앉을거같아 보이네요..
2008/01/10 19:43:55
글 읽고 다시쓰는 -_-
“나는 오토바이 한 대를 타고 가는 인도 가족을 본 적이 있다”며 “어린이를 아버지 앞에 두고, 뒷좌석에는 아내가 아기를 안고 가는 위험한 장면을 보며, 안전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가족용 운송수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런분들께는 좋겠네요...
그리고 오토바이한대에 3명 타고가는모습은 한국에서도 본적있는 ㅋ
버스타고 가는데 3번째에 탄인간에 제가탄버스에 상콤하게 가운데 손가락을 자랑하더군요..
2008/01/10 19:44:46
그래도 오토바이 타다가 고통스럽게 죽는것 보다는 차라리 차타고 죽는게 나을듯......
2008/01/10 19:45:38
어우... 왜이렇게 위험하게 생겼지... ㄱ-
2008/01/10 19:53:24
240만원짜리차니.. 어짜피 기대하지 말아야하는 라디오? 라디오도 력셔리에 달리니 cd플레이어같은건 아예 사제로 ...
2008/01/10 20:01:18
......... 경차는 타코미터 없는차가 더 많다고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2008/01/10 20:40:33
타타자동차.... 후하... 완전.... 깡통차량이다 --;;
2008/01/10 21:27:10
와아.. 붕붕카다 붕붕카... 우왕ㅋ굳ㅋ
2008/01/10 21:48:39
햐... 타타 멋있네요
2008/01/10 21:59:20
노부스의 형제
2008/01/10 22:56:14
후미등이랑 전조등이 유니버스 꺼랑많이 흡사하네요..
2008/01/11 9:37:32
계기판을 왜 가운데에다 놓아..

뭐 계기판 둘 자리에는 무슨 네비게이션이라도 달으라는 건가 -_-
2008/01/11 11:41:59
알피엠 계기판이 없는 이유는
무단변속기를 이용하기 때문이라더군요.
엔진마력은 35마력쯤 나온다고합니다
국내의 경차중 마티즈가 대략 50마력대인데
그보다 낮죠
2008/01/11 13:11:36
있을건 다있는듯...
2008/01/11 13:41:34
싸게 만들어야했기 때문에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은 쬐다 생략한 것입니다.

생각이랑 의도는 참 좋네요 ^^
2008/01/11 16:12:55
타이어가 70km 이상을 못견딘다는데 최속이 130...??
2008/01/11 16:40:06
계기판은 대체 어디로 ㅋㅋㅋㅋㅋㅋ
2008/01/11 18:42:19
계기판은가운데있는데..
수동인데 RPM게이지없어도 감으로 다 변속하더군요
예전 사촌형이 소나타사기전에
아벨라 1.3 수동탔었는데 RPM게이지가없어서 감으로변속했었다는..
2008/01/12 12:11:34
아 보니까 다마스같은것도 rpm게이지 없네요.
원래 운전할때 계기판 안보고 변속해요..
2008/01/13 12:32:37
백미러가 한쪽에만잇네여..
2008/01/13 12:33:36
게다가 플라스틱으로만들엇으면.. 부딪혓다간 /////////////////ㄷㄷ

2008/01/14 2:05:02
종이네..종이
2008/01/14 3:48:24
종이네 저거...... 그래도 가족 4명이 오토바이 타는것 보다는 자동차 한대를 타는게 사실은 더 안전함. (사고나면 둘다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저거 어째 출력이 T형 포드밖에 안되네.... (차이 있다고 해봤자 10마력정도만 차이....) 240만원짜리 오토바이 보다 약하자나!!!
2008/01/14 3:50:01
근데 브레이크는 뭘 쓸까..... 드럼???? (저가격에 디스크는 아닐테고.)
2008/01/14 8:13:25
생각보단 디자인이 괜찮네요
2008/01/14 10:39:29
인도는 운전대가 오른쪽이고 도로 역시 일직선인 곳이 많아서 아예 왼쪽은 보지도 않아서 현재 인도내에서 생산되는 트럭,버스를 제외 하고는 그외 일반차는 왼쪽 미러를 달고 나오지 않는다고 얼마전에 신문에서 봤네요..
2008/01/14 11:05:07
차라리 그냥 티코 뽑는게 낳네..
에어컨도 없고...티코가 연비는 약간..그렇지만..ㅎㅎ
2008/01/14 11:09:53
티코도 초기에는 리터당 20Km 나왔다고 하네요... (친척이 전에 티코 개발 담당자였음.) 에어컨은 그냥 놔두고 창문 열어두기만 해도 괜찮을듯.
2008/01/14 11:55:08
제 생각이지만 데시보드가 너무 높다는 생각이;; 이거 허리 꼿꼿이 펴고 운전해야 할거 같네요;;ㅋ
2008/01/14 12:30:17
헛발질했다간 바로즉사네요.. ncup인가ncpu인가 이쪽에서 검사받으면 별 1~2개 예상 ㅋ
2008/01/14 12:30:52
이 차를 왜 만들었는지 자세히들 안읽어보셨나보군요 다들..
도로를보면 반 이상이 자전거를 타고 낑낑대는 모습이 가슴아파
이런 싼 국민자동차를 만들게 되었다는데 ..
대시보드에 수납공간 보이잖아요 그런곳에 자기 라디오 넣으면 되죠
순전히 디자인을 위한 차가 아니라는겁니다.
2008/01/14 12:32:21
가정을 위한겁니다. 오토바이나 자전거에 한가족이 전부 기대어 가는것 보다
훨씬 안전한,
2008/01/14 13:13:36
하긴... 저정도라도 가질수 있게 해주는 기업이 고마운거죠,,
2008/01/14 14:02:35
사제로 달면 사제값이 더들면 어떻게하죠 ,ㅡ.ㅡ; 네비 사제 가죽시트 사제 휠튠.....
2008/01/14 17:39:54
그래도 오토바이 타는것보단 좋겠네요 :)
2008/01/14 18:30:21
장남감처럼 아담하네요.ㅋㅋ
2008/01/14 19:12:25
오토바이 한대를 4인가족이 타는것보단 훨씬 낫다고 보는데요..
2008/01/14 20:01:29
근데 저거 티코보다 가벼우면 번쩍! 들어서 들고 튈수도 있단 소린데..... 설마 그러진 않겠지???
2008/01/14 22:16:10
박아도 중국차보단 덜 구겨지겠죠??
2008/01/14 23:43:38
초절정 원가절감이로군..
2008/01/15 18:13:53
저거타고 과속할일도 없고. 사고낼 이유도 적을거 같은데.

뭘그리 따지시나 ,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본것도 아니고 그냥 그렇게 설명만 해줬을뿐인데

쓸때없는 부분들을 따지네. 플라스틱이라고 다 같은 플라스틱도 아니고.
2008/01/15 20:27:24
타타 나노 624cc 2기통 가솔린엔진 RR 방식이고 타타 회장님이 인도인들이 오토바이로 가족들이 많이 타고다니니까 그걸 생각해서 만든거죠 개인적으로 오토바이보단 당연히 더 안전할테고 리터당 연비도 24KM로 알고 있습니다.(공인연비) 이런차가 나왔다는것은 인도인에겐 기뻐해야될일 아닐까요?
2008/01/16 2:15:22
요즘 거의다 마티즈 삘이야/...
2008/01/16 9:34:38
충돌테스트는 어떨까??
충돌하면 사망이겠지 ㅋㅋ
2008/01/16 10:58:25
POLIZIA /rpg게이지 없어도 소리만듣고도 충분히 기어변속할수있어요 아니면 메뉴얼보고도 충분히 할수있는데 왠 호들갑? 꼭 면허없는 초등학생같으시네 말투가
2008/01/16 18:07:59
왠지 모르게 마티즈랑 i30을 배낀거 같은댑;;
2008/01/16 20:18:56
인도를 한번 방문한적이 있었는데 사이드미러가 없는 차들도 꽤되더군요. 뉴 델리시내는 확실히 우리나라 서울의 배이상 혼잡한듯.
2008/01/16 22:04:53
엔진소리들으면 대충 기어변속 타밍 맞출수있어요..;;
2008/01/16 22:28:51
마티즈임...???
어린이용 장난감같기도....?
2008/01/17 10:42:39
기어변속은.. 감도 있지만..
소리로도 ~ 하하;;

저가형 자동차로는 딱이군요.. ㅎㅎ
저가형으로 본다면.. 흠좀무..;
2008/01/17 10:54:11
CVT미션입니다. 일명 V매틱 무단변속기라고 하는것인데, 마티즈도 이런 방식을 채용한 차량들이 있습니다.

CVT미션은 보통 스쿠터같이 가벼운 몸체에 사용하는 저렴하면서도 변속충격등이 없는 이점이 있는데. 큰 힘을 받아내지 못한다는 단점 때문에 경차나 스쿠터에만 대부분 사용된겁니다.

나쁘진 않습니다 흠흠.. 아마 마티즈처럼의 CVT보단 좀더 스쿠터 구동방식에 가까운 CVT가 달려나오겠지만 이점이라면 미션오일이나 머 그런부분의 유지비가 많이 절감되겠네요 -ㅁ-;
2008/01/17 11:50:06
디자인은 좋네요^_^ 순전히 제 취향인듯.
2008/01/25 11:19:47
생긴건.. 앞은 신형마티즈.. 뒤는 i30? 장난이구요..
위에님 말대루.. 기어변속은 어케하죠? 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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