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eing 737은 보잉의 제트여객기 중에서 가장 소형이면서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지고 잘 팔리는 단·중거리용 쌍발기
입니다. 보잉의 효자 상품이고, 소형 제트여객기의 대명사죠.
보잉사의 기종중 파생형 제일 많은 모델입니다.
Boeing 737-100,200,300,400,500,600,700,800,900,900ER
까지 있습니다.
또 보잉사는 점보제트기인 747보다도 이놈에게 더 심혈을
기울면서 만들었고, 1969년 747 점보기의 판매부진으로
경영위기를 맞게 된 보잉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으로 B-737의 판매에 보다 주력하기로 방침을 정하였죠.
그 방침으로 737은 세계에서 3000여대 이상 팔렸습니다.
기체는 상당히 아담한것이 참 귀엽네요^^
그리도 엔진을 자세히 보시면 밑부분이 찌그러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행기를 보시면 기체가 상당이 낮게 설계되어있죠?
낮은 기체에 둥그런 엔진을 장착하면 엔진이 끌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엔진을 찌그려뜨려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말고도 아예 기체의 지상고를 올려도 됩니다. 하지만 그렇
게 하면 랜딩기어가 커지기 때문에 비행기가 무거워져 버립니다.
비행기가 무거워져 버리면 연료 효율이 낮아져버립니다.
그래서 엔진을 찌그러뜨린거죠.(하지만 737의 라이벌인 A318,
319,320,321??은 지상고를 아예높였습니다.)
또 보시면 비행기의 크기에 비해 수직미익(꼬리날개)좀 큰편
이죠. 737-600과 900은 에어버스에게 발린모델이죠-_-;;;
댓글
2007/11/24 14:11:12 | 작은 사진으로 볼때 실제인줄 알았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2007/11/24 14:24:49 | 엔진 땅바닥에 닿을락 말락 ㅡ.ㅡ; 근데 꼬리날개쪽이 저혼자생각이지만 커보이는... |
2007/11/24 14:27:09 | 꼬리날개가 지 몸통의 비율에 비해 큰건 사실이죠.... |
2007/11/24 15:09:19 | 플심 전 도전했다가 어려워서 포기했는데..흑..덤으루 영어 울렁증까지..!; 언제나 잘 보고 가요 ㅎ |
2007/11/24 15:10:12 | 한글패치 같은게 있어요. 그리고 F4 눌러서 최대 가속한뒤 방향키중에 밑으로 된것 누르면 그냥 붕하고 올라감.... |
2007/11/24 15:11:15 | 아함..그렇군요 ㅜㅜ 감사해요 ㅎ |
2007/11/24 19:50:22 | 보잉747~ 비행기에 대해 잘 모르는데 이상하게 이건 기억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