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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트럭2007/10/21 1:43:40조회수 132

아시아 PMC09버스 원판 피아트 벤홀 버스 PH-08버스



안녕하세요 일본 트럭입니다


1972년도에 아시아 상용차에서 피아트자동차와 기술제휴해서 생산했던


아시아 PMC09 버스 원판 피아트 벤홀 PH-80버스입니다



이탈리아 현지에서는 PH-80 마이너 체인지모델 PH85 모델이 있어요


이탈리아 현지에서 1963년도부터 생산한 버스입니다



첫번째 사진하고 두번째 사진은 아시아 PMC09 버스 프론트 그릴을 벤치 마케팅한 피아트벤홀 CITROEN CH 14 마이크로버스입니다


세번째 사진은 피아트 벤홀 PH-80버스입니다


네번쩨사진은 아시아 상용차에 생산했던 아시아 PM09버스입니다



피아트 벤홀 CITROEN CH 14 버스는 1967년도부터 생산을 해서 1971년도까지 생산했던 마이크로버스


프랑스 시트로엥 브랜드로 판매한 피아트 벤홀 미니버스입니다



시트로엥 CITROEN CH 14 미니버스는 프랑스 본국에서는 시트로엥 23이름으로 발매



이탈리아에서는 피아트 벤홀 CITROEN CH 14 이름으로 발매한 미니버스입니다



벨기에 본국에서는 1947년도에 설립한 버스밎 트레일러 메이커입니다


피아트벤홀 버스는 1957년도에 이탈리아 피아트 자동차와 벨기에 벤홀버스회사가 50:50 비율로 투자를 해서 설립된 회사입니다


1981년도에 피아트자동차와 벤홀 버스회사 합작 회사를 그만두었어요


한국 아시아 상용차 통해서 생산했던 피아트 벤홀 버스밎 트럭은


AM808 버스-원판 피아트 벤홀 버스 프론트 그릴하고 다르게 생산


PMC09 2기형 버스 피아트 벤홀 버스 프론트 그릴하고 다르게 생산


PMC09 8톤 트럭 프론트 그릴은 피아트 벤 그릴을 벤치 마케팅해서 생산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루히씨에게 답변합니다


제가 보기에 저 차는 HA20의 베이스모델이 아닌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프런트 디자인은 아주 비슷하지만..
저 RB86 차량의 차체는 유럽식 스켈레톤 골조식 차체인데, HA20의 차체는 일본식 모노코크 리벳접합식 차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오히려 HA20은 일본산 모노코크 차체인 이스즈-가와사키 73SC 차체와더 비슷하고, 동아자동차가 간혹 가다가 GM계열과 접촉을 했던걸로 봐서도 HA20의 차체로 73SC 차체가 더 유력하다고 생각되는군요..
단지 RB86의 프런트 마스크 디자인을 벤치마킹 했을뿐..
그 외에도 동아자동차 차량을 보면 구형 에어로버스가 닛산디젤 RA 시리즈 새시에 후지중공업 3B 차체를 토대로 개발 되었는데, 프런트 마스크는 GMC RTS의 것을 응용했고, DA30,50 트럭이 닛산디젤 레조나를 베이스로 개발 되었는데, 프런트 마스크는 이스즈 810의 것을 사용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루히씨 일본트럭 답변입니다 하루히 동아 자동차에서 조립생산한 스카니아 R86 버스 맞습니다

그렇지만 그당시에 동아자동차가 스카니아 R86 버스를 조립생산했어도


스카니아 회사에서 중요 엔진 부품밎 기술적인 지원을 안해주어서 동아자동차가 자체적으로 조립생산했던것으로 저는 기억합니다


하루히씨 말대로 일본산 모노코크 차체인 이스즈-가와사키 73SC 차체아니면 닛산디젤 RA 시리즈 새시에 후지중공업 3B 차체를 토대로 개발 되었다고 저도 생각합니다<닛산디젤가 동아자동차 기술제휴 영향>


인터넷 정보 보면 닛산디젤하고 1979년도부터 기술제휴 했다고 적혔있지만 실질적으로 닛산디젤하고 동아 자동차는 1978년부터 기술 제휴 했어요


그리고 아시아 상용차에서 생산했던 마이크로 버스 AM807 AM707모델는 일본 마쯔다 파크웨이 1기형 모델이었는데 그당시 아시아 상용차에서 AM807 AM707 모델은 마쯔다 파크웨이를 벤치 마케팅해서 어렵게 생산해서 시판을 했다고 아시아 상용차에서 오랜동안 근무했던분에게 들은 이야기가 있어서 그래요 히루히씨

제가 하루히씨에 이야기를 하는 요점은 1980년대중반까지해도 기술제휴 한 일본 자동차회사들이 중요엔진밎 기술지원을 안했주었네요

동아 자동차 HA20 버스도 스카니아 R86 버스 조립생산하면서 그당시 기술제휴한 닛산 디젤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동아 자동차에서 생산 했던 HA30 HA 35 HA50 HA55 HA60 버스는

닛산디젤 RA 50시리즈 새시에 후지중공업 3B 차체를 토대로 개발 되었지만 HA60 모델부터 DA33 DA66 SB33 SB66 고속버스는 닛산디젤 RA 51시리즈 새시에 후지중공업 R3 자체 토대로 R1자체로 개발되었고

그리고 쌍용 HA60모델부터 DA33 DA66 SB33 SB66 버스 기본모델은 닛산디젤 RA50모델이 아니고 RA51 고속버스 토대로 해서 생산했던 모델입니다 하루히씨

그리고 하루히씨 말대로 HA60 모델부터 프런트 마스크는 GMC RTS의 것을 응용했지요


여러분 즐감하세요













댓글

2007/10/21 9:24:42
뭐가 뭔지모르겠다는...
2007/10/23 18:13:58
HA20에 관해서 일본트럭님이 말하시는게 맞다고 생각된다면, 그건 SKD가 아니고, "프런트엔진화 변형 및 모노코크 차체 가장"으로 표현하는게 맞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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