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Peter Bilt2007/10/05 21:27:21조회수 124

GM대우 라세티 후속 J300



Third generation Nubira

To give a little background on this somewhat anonymous car, the previous Nubira generation under the Daewoo brand ceased in 2002 and was succeeded by an all new Pininfarina designed model using both Lacetti/Nubira names throughout Europe. Then in 2004, GM absorbed all Daewoo models and re-branded them as Chevy models.

이 미확인 차량에 대해 좀더 배경지식을 알려주자면, 이 누비라의 전 세대는 대우이름을 걸고 2002년에 출시되어 새로운 피닌파리나의 디자인과 함께 라세티 또는 누비라라는 이름으로 유럽에 출시되면서 성공했다. 그리고 2004년 GM이 대우를 인수함과 동시에 이 차량들을 모두 시보레로 브랜드를 바꾸어서 출시하였다.

Despite the schizophrenic past, this prototype sedan, caught at the Nurburgring, is believed to be the third generation Chevy Nubira. The prototype shows an all-new, rounded roofline, a more rounded front-end, and new headlights that sweep up at the sides, in a style similar to the Nubira’s big brother, the Chevy Epica. Also new, are the 5-bolt wheels, replacing the 4-bolt wheels used in the prior generation Nubira. The prototype in the photo is also equipped with 4-wheel disk brakes.

복잡한 과거는 저리 치우고 뉘르부르그링에서 찍힌 이 프로토타입 세단은 시보레 누비라 3세대 버젼으로 추정된다. 사진을 보면 완전히 새롭게 둥근 지붕과, 좀더 둥근 앞범퍼와 그리고 새로운 헤드라이트가 바깥 위쪽으로 치켜세워져서 누비라의 큰 형 시보레 에피카(토스카)를 연상케 한다. 또한 새로운 사실은 전 세대의 누비라들이 4홀 휠을 썼던것과 다르게 이 누비라는 5홀 휠을 사용했다는것이다. 또한 사진상으로 보이긴 4륜 모두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있다.

In an effort to set the nomenclature problem straight, it's rumored GM will drop the Lacetti name and all model variants will be called Nubira with an expected arrival in 2009.

조직적으로 이름을 모두 통합시키기 위해 소문에 따르면 GM에서는 라세티란 이름을 버리고 모든 이 차량의 베리에이션에게 누비라라는 이름을 붙일 예정이며 2009년 출시 예정이다..

패밀리룩으로 가려고 하네요.

엔진을 바꿨으면 좋겠네요. 르망때부터 써오던 E-TEC 엔진을 또 쓴다면.........

출저:보배드림

댓글

2007/10/05 22:48:46
아 안되안되.. 2009년에 면허딸수있는데.. 그때 라세티 해치백 사려고 했단 말이야 !!
안되 내 드림카가 단종되면 어떡하라고 -_- ;
2007/10/05 22:58:55
↑중고차 사세요 ㅋ
2007/10/06 0:47:39
여담이지만 국내 최장주 엔진이라면 현대 슈퍼 에어로시티에 들어가는 D6AB 엔진일겁니다.. ㅋㅋ
1980년에 완성된 후소 6D22엔진에 터보인터쿨러 얹고 약간의 전자장치 얹어서 개량해서 국산화 한 엔진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려 27년전 엔진의 개량형이죠...
그래도 85년에 완성된 D2366을 개량한 DE12계열 엔진들이 유로2까지가 한계였지만, 6D22 개량형 D6AB가 유로3 까지 만족시킨거 보면 그당시 엔진 치고는 꽤나 대단한듯... (오리지날 후소 6D22는 지금도 에어로스타 수출형 모델에 들어갑니다.. 6D22와 같이 나온 8DC9 엔진도 지금도 에어로버스 수출형에 들어가더군요..)
2007/10/07 11:40:17
라세티후속이 나오네요 근데 누비라네요 누비라의 부활인가
2007/10/07 11:40:33
근데 에스페로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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