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호르히★2006/06/11 23:13:25조회수 115

닛산 스카이라인 GTR과 관한 질문인데요....



R34 GTR은 정확히 언제 데뷔하였는지??...
그리고, 어느 나라에만 수출했는지??....
또, 몇 대 정도 팔았는지??...
마지막으로, 스칼라인과 관한 제원...
(연비나, 엔진의 출력과 토크, 전장이나 전고 등...)

댓글

2006/06/11 23:23:30
99년에 r34가 나왔고 얼마후에 브이스펙이 등장했습니다

무조건 스카이라인은 (g35부터는 수출) 일본 내수에서만 판매되었고

뉘르나 z튠 s튠등 몇몇 차종만 제외하고는 무델체인지 될때까지 그리고

단종(공식 판매로 의하면 r34뉘르가 02년 마지막)될때지 팔렸습니다

제원상으로는 스톡카로 가장빠른차량인

280PS(제원상 수치고 실제로는 340~350가량)

자세하게는

이하 Skyline GT-R R34 V-Spec의 제원
General Information

Layout : Front-engine / AWD see left
Drag Coefficient [cd] : NA
Curb Weight [lb (kg)] : 3395 (1540) 2440 (1560)
Trunk Space [cu ft. (L)] : NA

Overall Length [in. (mm)] : 181.1 (4600)
Overall Width [in. (mm)] : 70.3 (1785)
Overall Height [in. (mm)] : 53.5 (1360)
Wheelbase [in. (mm)] : 104.9 (2665)
Track Front [in. (mm)] : 58.3 (1480)
Track Rear [in. (mm)] : 58.7 (1490)

Steering : Rack & Pinion; Speed Sensitive Power Ass.
Turning Radius [ft. (m)] : 18 (5.6)
Tires front : 245/40 ZR18
Tires rear : 245/40 ZR18

Engine

Type : RB26DETT - Inline-6; Twin-Turbo Charged
Valvetrain : dohc 4-valve/cyl
Displacement [cc] : 2568
Bore & Stroke [mm] : 86.0 x 73.7
Compression Ratio : 8.5:1
Redline [rpm] : 8000

Max. Power [Bhp at rpm] : 280 at 6800 (official) 327 at 6800 (real)
Max. Torque [lb-ft (Nm) at rpm] : 293 (400) at 4400
Bhp/Liter : 109 127.3


Gear Ratios

1st : 3.827
2nd : 2.360
3rd : 1.685
4th : 1.312
5th : 1.000
6th : 0.793
Final drive : 3.545


Suspension

Front : MacPherson struts with an additional link, Lower A-Arms, Coil Springs
Rear : Mulitlink Setup with Coil Springs, Tube Shocks, Anti-Roll Bar


Braking

Front - Brakes : 300mm ventilated discs with 4-piston calipers
Rear - Brakes : 280mm discs with 2-piston calipers
70 - 0 mph [ft (m)] : 148 (46)
60 - 0 mph [ft (m)] : 120 (36.6)


Performance*

0 - 60 mph [secs] : 4.9
0 - 100 mph [secs] : 12.3
1/4 mile [secs at mph] : 13.7 at 103.5

Top Speed [mph] : 155
Lateral acceleration [g] : 0.08



출시 날짜는(뉘르가 빠졋네요 대충 m스펙과 같은 시기에)

( ~ 99년 1월 ) GTR : 499.8만엔, GTR V-Spec : 559.8만엔, GTR V-Spec N1 : 599.8만엔
( 99년 1월 ~ 00년 11월) : R34 GTR 데뷔, GTR : 504.8만엔, GTR V-Spec II : 574.8만엔, GTR V-Spec II N1 : 609.8만엔
( ~ 01년 4월 ) : GTR M-Spec : 595만엔

각 모델마다 특징은 사륜 제어 시스템인 아테샤의 세팅이 각각 다르고

서스펜션 세팅(M스펙 같은 경우 럭셔리를 약간 추구해서 물렁합니다 서스펜션이)

엔진의 힘 브레이크 바디 에어로 다이나믹들이 다릅니다

gtr알려면 한도 끝도없다는


2006/06/11 23:29:33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끝에 써있는 대로....
스칼라인은 정말로 끝이 없군요....
일본에서 제일 가는 스포츠카여서, 그런지.....
2006/06/11 23:39:25
제가 생각하는 한 일본 최고의 스포츠카는 NSX-R이라고 봅니다.
뭐 R34나 NSX나 비슷하지만.. 알루미뇸보디에 완변한 밸런싱은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
2006/06/12 0:01:47
아닙니다..

GT-R은 호주, 영국, 뉴질랜드에도 공식판매한바 있으며,

미국과 이탈리아, 독일에도 대리 수입업체를 통해 수입된 차량이 있습니다.

[미국은 모터 렉스라는곳에서 수입하다가 현재 많은 벌금을 물고 수입을 중지한 상태입니다.
고속도로 관리국에서 테스트용으로 가져가서 시험한 결과 안전부분만 개선하면 수입이 가능하다고 했었다가 법규가 바뀌어서...]

R34 GT-R은 1999년도 1월 노말인 GT-R[레귤러]과 V-Spec이 데뷔하구요,
2000년 10월에 V-Specll가, 2001년 5월에 M-Spec이 데뷔합니다.

M-Spec의 모토는 \'성인들을 위한 퓨어스포츠\'라고 하여
차분한 바디컬러, 알칸타라 가죽시트, 감쇄력 강화 서스펜션이 탑재되며
Naca 덕트는 달리지 않습니다. [보닛의 구멍]

V-Specll와 레귤러의 차이점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외부에서 가장 쉽게 알수 있는건 프론트 언더커버가 2겹이냐 1겹이냐로 구분이 가능하구요
[1겹이 레귤러, 2겹이 V-Spec,V-Specll,M-Spec]

N1모델은 V-Spec 계열에만 존재하는데
색상은 온리 화이트이고 45대 한정입니다.
레이싱 라이센스가 있는 사람만 구매가능했고, 이모빌라이져, 파워윈도우조차 없습니다.
카본후드도 바디컬러로 도장되어 있지 않았구요...

니스모 에디션은 R33 GT-R 베이스의 400R조차 얼마전에 판매가 완료됬을 정도입니다.
지금도 키로수 적은 차를 가져다 주면 튜닝해주는걸로 알고 있구요..
2006/06/12 0:04:25
아, BNR34는 무조건 블랙베젤인것처럼 보이지만

영국이나 호주사양은 크롬 베젤도 있습니다.
2006/06/12 13:12:02
딜러형식이지 닛산이직접나서서 판매하진않았는데

브이스펙이 카본 본넷으로 양산차 최초라고는 합니다

N1은 사실 근차이도 없을정도로 나중에 나오는 모델이 빨라졌습니다
2006/06/12 21:27:23
순정도 멋진.. ㅎ
2006/06/13 22:22:34
V스펙뉴르와 M스펙뉴르는 FB26DETT라는 내구레이스 사양의 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2006/06/13 23:46:19
RB26DETT는 전 GT-R 공통입니다-_-

단지 엔진의 재질이 약간 다를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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