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역시 실력이 너무 없어서 그런지
질이 많이 떨어지네요..
그래도 취미 삼아..^^
댓글
2006/05/14 8:00:44 | 스트릿용 표뮬러카? ㅋㅋ |
2006/05/14 8:00:54 | 길거리에서 돌아다닌다면 .... |
2006/05/14 12:15:33 |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의 06년 시즌 머신입니다. 영선님/ 멋있네요. 근데 도대체 맵핑은 어떻게 하는 것 입니까? 원래 맵핑을 잘 못하지만, 지모델러는 왜 이렇게 다른 3D 프로그램들 보다 인터페이스가 조악한지... 혹시 괜찮으시다면 한수 가르쳐 주실 수 있으신지요? |
2006/05/14 12:57:59 | 윽....맵핑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는데^^ 전 그냥 기존의 나온 템플릿들을 가지고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일일이 위치 수정해가면서 만들어서 좀 노가다 성이 강하죠~ ^0^; 그런 심오한 질문은 파블로 몬토야님(성기님)께..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송구합니다. |
2006/05/14 14:06:27 | 영선님 정말 멋집니다. ^^ 하루빨리 완성된 머신으로 달려보고 싶습니다. ㅎㅎㅎ 정말 기대됩니다. ^^ 수빈님 작품을 보면 아주 멋진데요? 일전에 봤던 윌리엄즈 스타일의 MP4-21이요. 맵핑이야... 지모델러에서 맵핑 와이어 프레임 확인하구 포토샵에서 작업한 다음 3D 에디터로 확인하는... 제 경우엔 이런 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맵핑 중간중간에는 지모델러는 사용하지 않구요. 3D 에디터로 중간 작업과정을 F5키로 새로고침해서 확인하는게 빠르더라구요. ^^ |
2006/05/14 17:14:04 | 수빈님..zmodeler에서 맵핑확인하는 건 View->Texture Management->Reload All Tectures입니다.. 혹 이걸 물으신건지요?? |
2006/05/14 17:35:25 | 답변들 감사드립니다. 제가 요즘에 해보고 있는게, 머신 수정입니다. 그 중에서 eSchummy의 페라리가 너무 무식하게 커서 스케일 다운을 조금해서 제 개인적으로 만족 중 입니다만, 문제는 그렇게 하면 텍스쳐를 파일이 찾지못해 3D 에디터에서도 찾지 못하여 하얗게 나오게 되더군요. 예를 들면 3D Editor에서 하얗게 나와 tga를 재지정해주러 rename에 들어가도 아예 tga 파일명이 목록에서 사라져 있지 말입니다. 좀 쉬운 방법을 찾아보고 있는데 영 모르겠더군요. |
2006/05/14 23:44:22 | 제 경험상으로 3D Editor에서 tga 파일 목록이 사라지는건... 지모델러의 material editor에서 tga 파일의 맵핑을 적용하지 않고.. 단순 모델링만 수정했을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시도해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