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CAR(월드 랠리 카) 는 명목상은 Gr.A의 규정내입니다.
12개월에 25000대 이상 생산된 차종 계통을 베이스로 , 와이드 보디화 , 4WD에의 개조 , 서스펜션 형상의 변경 , 동일 메이커차에 탑재되고 있는 엔진에의 환장이나 터보의 부가 등 , 개조 범위가 큰폭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restrictor의 장착이 의무가 되고 있고 최대 출력은 220kW(≒300BHP) 정도입니다만 , 최대 토르크에서는 590N·m(≒60kgf·m) 이상과 Gr.B 시대를 넘어 버리고 있습니다.
1997년에 WR.CAR에 스윗치 할 수 있던 기존 메이커는 TOYOTA와 SUBARU였습니다. 1997년부터 1999년까지의 Manufacturers는 MITSUBISHI(97) , SUBARU(98) , TOYOTA(99) 와 사이 좋게 획득했습니다만 , Drivers에서는 T.Makinen의 「혼자 승리」상태로 , 실제로는 Gr.A 차량(LANCER) 이 챔피언 머신이었어 나누고입니다. 미츠비시는 2000년까지 Gr.A 차량으로 WRC를 싸우게 됩니다.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15_0?1143268385.jpg\'>
FIA의 예측대로 , WR.CAR 규정이 되면 KITCAR(당시의 F2 , 현재의 SUPER1600혹은 JWRC)로부터 의 참가로 WR.CAR를 목표로 하는 참가 자동차 메이커가 증가하게 됩니다.
GR.B 이래 오랜만의 PEUGEOT , CITROEN , 신규의 SKODA , SEAT , HYUNDAI입니다. 그 밖에도 , NISSAN , OPEL , VOLKSWARGEN , RENAULT가 참가했습니다만 , WR.CAR의 제작까지는 도달하지 않았습니다.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15_1?1143268385.jpg\'>
KITCAR로부터 신규 참전한 SEAT와 HYUNDAI는 WR.CAR의 제작까지 실시했습니다만 , 결과가 좋지않아 철퇴.
SKODA는 현재도 참전중입니다.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15_2?1143268385.jpg\'>
WR.CAR가 명목 모두 챔피언 머신이 되는 것은 2000년부터됩니다. TOYOTA가 F1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서 1999년을 마지막으로 WRC로부터 철퇴 후의 2000년부터 2005년까지의 사이 , 프랑스차의 독점 상태가 됩니다.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15_3?1143268385.jpg\'>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15_4?1143268385.jpg\'>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15_5?1143268385.jpg\'>
2006년의 WRC는 , MITSUBISHI의 철퇴나 CITROEN의 기한 철퇴(세미 워크스 체제로 참가) 등 외로운 감이 있습니다만 , 최근 10년 고뇌를 하고있던 FORD가 1,2라운드를 우승하게됩니다
3라운드 멕시코에서는 다시 시트로엥이 우승하였습니다.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15_6?1143268385.jpg\'>
이글의 저작권은 인조이 재팬에 있음을 알립니다.
역시 토요타는 F1때문에 잘나가는 WRC를...
댓글
2006/03/25 22:00:54 | 스샷보다 이런정보가 더좋은것같네여 정성이 보이네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