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르노 사의 3도어 모델 신형 \'클리오\'를 베이스로 제작한 스포츠 모델
신형 \'클리오 스포츠\'.
\'2006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이 모델은, 기존 \'클리오 스포츠\' 모델의 배
기량 2.0리터의 직렬 4기통 엔진을 베이스로 182ps 출력에서 192ps 출력으로 퍼
포먼스를 향상시키고, 변속기로 \'TL4\' 6단 수동 변속기를 조합시켜, 최대 215km,
0-100km까지의 순간 가속도를 6.9초 만에 주파한다. 르노에서 현재 출전중인 모
터스포츠 표뮬러 원에서 습득한 공기 역학 기술인 디퓨저를 장착. 리어 디퓨저에
의해 차량의 뒷부분에는 40kg-f의 다운 포스가 발생하면서 난기류를 줄이고, 항
력 계수를 최적화시킨다.
바디 사이즈로는 안정성 향상을 위해 베이스 모델 신형 \'클리오\' 보다 휠 베이스
를 10mm 확대하고, 프론트의 트레드를 48mm, 리어 트레드를 50mm 확대해 코너
링에서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클리오\'의 맥퍼슨 식 프론트 서스팬션에서 알
루미늄 합금의 더블 엑시스 스트러트 시스템으로 교체하고, 리어 서스팬션은 30m
m의 안티 롤바에 의해 강성 25%를 향상시키면서 개량된다. 안전 장비로는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8개의 에어백과 트랙션 컨트롤, 수평 이동 방지 장치 등의
시스템이 탑재되며, 이 모델의 개발 비용에만 약 410억원이 투자되었으며, 판매의
시작은 영국에서 2006년 연초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르노 클리오 스포츠
가격 -
엔진 직렬 4기통, 16밸브 1998cc
변속기 6단 수동
사이즈 3991x1768x1484mm
휠 베이스 2585mm
총 중량 -
출력 197hp/7250rpm
토크 215Nm/5550rpm
0-100km 6.9초
최대 시속 215km
구동 FF
연비 -
리어 다퓨저 까지 굉장하군요..
전 클리오 스포츠와는 비교도 안됩니다
아쉽지만 최고 그리드인 클리오 V6(MR)은 개발 안한다네요
역시 수익에 불필요(?) 가지는 확확 잘라 버리는 곤회장
출처는 네이버 카스파이샷
댓글
2006/03/08 21:39:43 | 오히려 짐나오는 클리오보다 이넘 맘에드네요++ 귀엽다는 생각이;.... |
2006/03/08 22:32:36 | 신형차들은 다유선형이군요. 너무 둥글둥글한건 싫던데... |
2006/03/08 23:35:41 | 원래 클리로 모티브가 둥글둥글한 이미지입니다 귀여운.. |
2006/03/09 13:07:23 | 가격이? 엔진 직렬 4기통, 16밸브 1998cc 이에요? |
2006/03/09 18:05:41 | 가격은 미정이고 L4 16밸브 2리터급 차량 맞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