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미쓰비시 사에서 24일에 발표한 새로운 개념의 소형 경자동차 \'아이\'.
경자동차의 최대 과제인 디자인과 거주성, 충돌 안정성을 실현시키기위해 신개발 3기통의 MIVEC 터보
엔진을 리어와 미드, 뒷편과 가운데에 배치하는 플랫폼을 채용하고있다. 바디 사이즈는 전체길이 3395
mm, 전폭 1475mm, 전고 1600mm, 휠 베이스 2550mm로 구성되어 차량의 바디 모퉁이에 각각 바퀴를 배
치하며, 긴 휠 베이스로 구성시키고있다. 또한 프론트부터 루프 앤드까지 한번의 곡선으로 완성되는 \'원
모션 폼\'으로 디자인되고 컴팩트 소형 모델로써는 상당한 1775mm의 실내 공간을 확보한다. 엔진으로는
알루미늄 합금의 실린더 해드를 장착하고, 인터쿨러를 장착한 터보 엔진에 4단 자동변속기를 조합시킨
다. 구동에는 2륜과 4륜으로 구성되며 프론트에는 엔진이 없기때문에 차량의 정면 충돌시의 위험성을
고려해 캐빈을 앞쪽으로 빼내어 충분한 충격 흡수공간을 마련하고있다. 미쓰비시 사의 신형 경자동차 \'
아이\'의 판매가격으로는 약 1천 281만원에서 1천 617만원으로 책정되어있으며, 월 판매 대수로 5천대를
목표로 한다.
일본 미쓰비시
아이 (M 4WD)
바디
타입 4인승 소형 해치백
전체길이 3395mm
전폭 1475mm
전고 1600mm
휠 베이스 2550mm
총 중량 960kg
트렁크 공간 -
엔진
타입 3기통, 12밸브, DOHC, 터보
배기량 659cc
퍼포먼스
최대 마력 64ps(47kW)/6000rpm
최대 토크 94Nm(9.6kg-m)/3000rpm
0-100km 순간 가속도 -
최대 시속 -
드라이브
트랜스미션 4단 자동
타이어 앞,뒤 앞 145/65 R 15, 뒤 175/55 R 15
구동 FA/
연비 18.0km/L
기타..
판매가격 약 1천 512만원
경쟁차종 스마트 포투, 마쯔다 3, 도요타 에코,
미니 쿠퍼, 혼다 째즈, 알파로메오 147,
BMW A클래스, 현대 클릭, 닛산 미크라,
푸조 207, 미쓰비시 콜트, 르노 클리오,
도요타 야리스,
출처는 사진에.
대략 컨셉트카에서 거의 바뀌지않고 나온
미쯔비시 i 컨셉트카 당시에도
스마트와 비교당했지만
이건 비교당하는것을 피할수없을듯하군요
귀욥습니다 ㅎ 귀여운 곤충같다는 느낌
댓글
2006/01/27 1:09:21 | 이건 왜 뉴스에 안올려요? |
2006/01/27 1:10:35 | 그러고보니 양산형은 자동4단이 들어가는군요... 그란4에선 컨셉모델이 무단변속기라 짜증났음 ;; |
2006/01/27 1:10:43 | 이차 정말맘에드는데 ㅎㅎ |
2006/01/27 1:11:06 | 꼭 뉴스에 올릴필요까진 없다고봅니다 WRC나 F1같은 경우는 매우 관심있는케이스고 207같은경우는 요청으로 올렸습니다 |
2006/01/27 9:39:25 | 이차 상당히 귀엽군.. |
2006/01/27 9:48:56 | 뒷 라이트 퀄리티만 조금 좋았으면,,, 도쿄모터쇼에 참고 출품된 사진보면서 조낸 귀엽구나 했던차,,ㅎ |
2006/01/27 10:02:15 | 근데요... 클릭은 1.5인데 경쟁대상이 되나요?? |
2006/01/27 10:23:36 | 헉.. 그러게요-_-; 저거 경쟁차종 완전 틀린듯 하네요 전체길이가 3395mm 에 660cc 터보 64마력이면 일본 경차 세그먼트인데... 아마 무브나 웨건알등이 경쟁차종이 될듯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