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랜서의로망2006/01/16 13:18:25조회수 74

Elise와 Exige 역사



엘리제는 1995년 싼값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합니다.

(마쯔다 로드스터의 영향을 받은듯 내수용만 싼편이지 수출한 차량은 꽤 비쌈)

엔진 성능으로서는 별일 아닙니다만

알루미늄제 모노코크에 의해 경량 한편 강고한 차체를 무기로

「세계 최고 속도의 코너 링 머신」과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0?1137384178.jpg>
<초대 엘리제>
2001년 모델체인지 전까지가 mk1이라 불립니다(마크1 건담이 아님 -_-)

엑시지는 엘리제컵 원메이크 레이싱 차량의 클로즈 바디를 시판화 한것이랍니다.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1?1137384178.jpg>
<초대 엑시지 캐사기 핸들링 자랑.>

그이후부터 02년부터 mk2라 불립니다(마크2 완전 건담이자나!!)

디자인과 엔진성능이 많이 바뀌엇습니다.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2?1137384178.jpg>
<2대 엘리제>

엘리제의 고성능 모델인 111 그이후 나온 더욱 고성능모델이 111R입니다.

미국 진출을위해 배기가스다 뭐다 때문에 토요타 셀리카의 엔진을 씁니다

(2ZZ엔진이라고도 하죠)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3?1137384178.jpg>
<111R>

물론 마크2에도 엑시지는 있습니다.

요건또 111R의 클로즈드 모델이라는군요..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4?1137384178.jpg>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5?1137384178.jpg>
<2대 엑시즈>

이외에 마크2에는 전설의 로터스 포뮬러 이름을단 타입72란 차량도 있고

초대 엘리제에게는 르망용 차량인 엘리제 GT1이 있습니다.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6?1137384178.jpg>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7?1137384178.jpg>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8?1137384178.jpg>

http://kr.img.blog.yahoo.com/ybi/1/22/ba/bjh7564444/folder/3/img_3_2_9?1137384178.jpg>



로터스가 추구했던 라이트 웨이트 스포츠카의 간판 모델이라고 할수잇겠네요

새로나온 유로파가 엘리제 플랫홈을 이용한다니 기대는 해볼만하지만

디자인은 별로..

댓글

2006/01/16 13:46:51
요즘 엘리제는 눈깔이 찢어져서 좀 무섭게 생겼음..ㅡㅡ 초대 엘리제 귀엽고 좋아요~
개인정보처리방침Copyright 2021 Racers Club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