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Porsche™.2006/01/05 23:30:27조회수 90

PEUGEOT - 고귀하며 엘레강스, 품격있는 프랑스 자동차기업

Need For Speed : Most Wanted




<<HISTORY OF PEUGEOT>>


제1부작 포르쉐의 역사, 제2부작 람보르기니의 역사에 이어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제3부작 푸조의 역사입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바랍니다.^^

<푸조 엠블럼 이야기>


-푸조 엠블럼-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symbol.gif\'>

푸조 엠블럼에 나오는 사자(라이온)는 푸조 공장이 설립된 곳인 벨포르(Belfort)시의 상징적인 동물로서 그 지역 프랑시 백작 (FRANCHE-COMTE)의 방패나 깃발 등에 사용되던 문장이기도 한다.
푸조 자동차의 최초의 이름이기도한 “PEUGEOT FRERES(푸조 형제들)” 회사의 최초의 트레이드 마크는 쥬스땅 블라제(Justin Blazer)가 디자인하였는데 그는 몽벨리아르 지역에서 보석상과 조각상으로 유명한 사람이었다.
1850년에는 사자의 발아래 화살이 놓여진 엠블럼을 제작하였으며 1932년에는 사자 문양이 그 당시 광고와 전시회 등에 적합하도록 변형되기도 하였다.
처음에는 자전거 생산업체인 “Cycle” 회사와 “Automobiles Peugeot” 회사가 계속적으로 화살 위에 서있는 사자를 엠블럼으로 사용했지만 그들의 트레이드 마크를 개별화하기위해 각 회사들은 개별적인 그래픽을 적용시키기 시작했고 결국 “Cycle” 회사는 격투하고 있는 사자를 사용했다.
푸조는 1850년부터 사자 문양을 사용하였는데 1936년부터는 널리 알려진 방패 모양의 뱃지에 프랑시 백작(FRANCHE-COMTE)이 사용하던 문장의 사자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또한 벨포르(Belfort)시의 몽벨리아르 지역의 백작의 문장이기도 했다. 가장 최근의 전령 사자문양은 1998년에 디자인된 것이다.

<푸조형제의 발돋움 시작>

1810년 장 피에르 푸조(Jean-Pierre Peugeot)가 철강 공장 설립을 햇다. 당시는 나폴레옹의 통치세대로 정치적으로는 후퇴했지만, 경제는 급속히 발전하고 있었다.

-장 피에르 집안-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80_01.jpg\'>

-장 피에르 푸조-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80_04.jpg\'>

1814년 장 피에르 푸조는 여기서 멈추지않고 냉간압연 공장 설립하였다.그리고 또한 푸조 형제 회사(Peugeot- et Compagnie) 설립했다.푸조는 우산, 커피메이커, 철, 재봉틀 등을 생산. 이 집안의 계승자였던 장 피에르 푸조의 손자인 아르망 푸조(Armand Peugeot)는 영국 유학 중에 자전거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1871년 프랑스로 돌아온 이후 자전거 제작 사업을 시작하였다.
1882년 푸조의 \"그랑 비(Grand Bi)\"라는 대형 자전거를 개발했다.

-푸조의 \"그랑 비\"-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80_02.jpg\'>
왜 빈폴이 생각 날까-_-

1886년 아르망 푸조는 체인 콘트롤 기어가 장착된 자전거 개발 했다.
그리고 1889년 푸조가 첫번째로 자동차에 데뷔하게 되었다. 1889년은 지금도 푸조의 역사적 연도로 추종되어 지고 있다.
자동차는 세르폴레(Serpollet) 증기 엔진을 장착한 삼륜자동차 세르폴레 푸조(Serpollet-Peugeot)가 만들어졌고, 파리 세계 박람회에 전시되었다. 이 자동차는 푸조 제1호 자동차이다.

-세르폴레 푸조(Serpollet-Peugeot)-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80_03.jpg\'>

1890년 아르망 푸조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증기엔진 대신에 휘발류 엔진에 4개의 휠, 그리고 에밀 르바소의 권유로 다임러 엔진을 소개받아, 다임러의 엔진을 장착한 푸조 2 타입 자동차를 생산하게 되었다.

-푸조 2 타입자동차-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80_05.jpg\'>

1891년 푸조 형제의 자녀라는 뜻의 레 피스 드 푸조 프레르(Les fils de Peugeot-Frere)라고 회사 이름을 바꾸었다.
9월에는 휘발류 엔진의 4개 휠 푸조 자동차로 발렌티니에서 브레스트까지 왕복에 성공이 되었고. 1375 마일을 시속 9mph로 완주. 이로 인해 푸조 브랜드가 널리 유명해져 다량 주문 받는 계기가 되었다.

1892년 푸조는 29대 차량 생산을 하였고, 처음으로 휘발류엔진의 4개 휠 푸조 자동차에 최초로 고무 타이어를 장착하였다.

-푸조 4 타입자동차-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80_06.jpg\'>

1894년 세계 첫 자동차 경기인 파리-루앙 레이스에서 당당히 우승을 했다.
프랑스에서 주최된 세계 최초의 자동차 경주에는 유럽 전역에서 증기 자동차, 휘발류차, 인력차, 압축공기 자동차, 전기 자동차 등 각양각색의 자동차 102대 참가. 이 경주에 아르망 푸조가 참가해 푸조가 우승을 거두었고 그로 인해 큰 명성을 얻게되었다.
1895년 파리-보르도 왕복 레이스에서 또 우승을 거두었다.

-파리-보르도 왕복 레이스 우승-
http://www.datsunhistory.com/DATPICS/safariwinnersedit.jpg\'>

1896년 아르망 푸조(Armand Peugeot)가 아버지의 회사를 떠나 정식으로 릴르(Lille)에서 “푸조 자동차 회사( des automobiles Peugeot)” 정식 설립함으로서 유구한 자동차 생산의 역사를 시작한 푸조, 고귀하면서도 엘레강스하고 품격있는 귀족문화를 자라앟는 프랑스 대표기업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다임러 엔진 공급에 대한 로열티가 너무 많고, 내부적 기술 축적을 이루기 위해 자체 엔진을 제작하기 시작하였고... 타입 14가 이 푸조의 첫 엔진인 푸조 2 실린더 엔진을 장착하였다.

1900년 연간 푸조 자동차 500대 생산을 시작하였다. 자전거 2만대 생산과 함께...

1950~60년대에는 푸조회사는 공장을 늘려가면서 연간생산 20~30만대 규모로 확대했다. 그리고 60년대 말에는 40~50만대에 도달하게 되었다.

1904년 12월 푸조에서 처음으로 이름을 가진 푸조 타입 69인 푸조 베베(Peugeot-Bebe)가 파리 모터쇼에서 소개 되었다.

-푸조 베베-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01.jpg\'>

1906년 형제 중 한 명인 로베르 (Robert)가 리옹 푸조(Lion Peugeot) 라는 회사를 설립했는데, Peugeot 와 리옹 푸조가 하나로 합쳐지고 벨포르(Belfort)시의 상징인 사자가 푸조(Peugeot)의 심벌로 사용되게 되었다.
1908년 푸조는 타가 플로리오(Targa Florio)대회에서 지우폰(Giuppone)이라는 모델로 여러번 우승을 하였다.

-푸조팀의 자동차 : 지우폰, 국스, 보일렛-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02.jpg\'>


1909년 푸조는 지우폰으로 타가 플로리오 대회에서 우승하였고, 오토잡지(Auto magazine)에서 주최하는 대회에서 우승컵을 타냈다.

-오토매거진에 올라온 지우폰-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03.jpg\'>

-플로리오 우승컵-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04.jpg\'>

1911년 푸조는 일명 ‘자동차 설계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로 불리는 에토르 부가티(Ettore Bugatti)와 디자인 계약을 했다.

1912년 푸조 최초로 소형차가 탄생한 날이다. 1905년 푸조 베베와 전혀 다른 BPI 타입인 같은 이름의 푸조 베베(Bebe)는 에토르 부가티(Ettore Bugati)가 설계한 것으로 당대의 대표적인 디자인 작품으로 손꼽히며 보리우(Beaulieu)공장에서 3095대 생산했다.
그리고 1912년, 13년 연속으로 프랑스 그랑프리를 석권하였고, 레이스 계에 화려하게 진출하였다.

-푸조 베베-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05.jpg\'>

1913년 쥴 구(Jules Goux)가 푸조로 인디애나폴리스 500마일 레이스에서 우승하였으며, 쥴 구는 평균 106.598 Mph로 기록을 세웠다. 또한 1016, 1919년 까지 3회의 우승을 거두었다.

-쥴 구(Jules Goux)-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06.jpg\'>

1914년 2500명의 직원 채용이 되었고. 푸조 자동차 1만대, 자전거 8만대 생산하였다.
그리고 1915년 슬픈일이 일어 났다. 푸조 자동차 설립자인 아르망 푸조 사망한것이다.
하지만 푸조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1925년 10만 번째 자동차가 공장에서 출고되었고. 연간 2만대 생산을 하였다.

1929년 파리 모터쇼에서 201이 데뷔하였다.

-푸조 201-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07.jpg\'>

푸조 201은 최초로 독립적 앞바퀴를 장착한 자동차이다. 그때 당시에는 가장 경제적인 차로 선정하였고, 푸조의 경제위기를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극복하였다.

1932년 301이 데뷔하였다.

-푸조 301-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301/v=2/SID=w/l=IVI/SIG=1223190r5/EXP=1136525733/*-http%3A//www.autogallery.org.ru/k/p/peu301sg.jpg\'>

1934년 최초로 루프가 접히는 자동차인 모델명이 에클립스(Eclipse)인 401 데뷔. 50년도에 포드가, 90년도에 메르세데스 벤츠가 이 디자인을 재 디자인하였고, 이는 1999년에 제네바 쇼에서 보여진 1998년의 20 Coeur에 모던한 이미지를 살려 재 디자인되었다.

-푸조 에클립스 401-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401/v=2/SID=w/l=IVI/SIG=1287ld8fn/EXP=1136525790/*-http%3A//www.p203.de/1930-1950/401-familialea8f_34.jpg\'>

1935년 파리 모터쇼에 402가 데뷔했다. 402를 시작으로 푸조의 전통인 세 개의 숫자로 정해졌다. 그리고 가운데 숫자는 \'0\'을 사용하여 모든 푸조의 이름이 정해졌다. 0앞의 숫자는 차의 크기를, 0 뒤의 숫자는 세대를 의미한다.
독일의 포르쉐도 모델명을 세자리 숫자로 짓는 대표적인 메이커 인데, 처음 가운데 숫자를 0으로 사용하려다가 푸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다.

1948년 파리 모터쇼에 203 데뷔했다.

-푸조 203-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3/v=2/SID=w/l=IVI/SIG=12773vmj4/EXP=1136525963/*-http%3A//www.icmesa.com/tinhunter/Misc/Peugeot203.jpg\'>

1930 년대 유럽 전역의 경제공황으로 모든 자동차 산업은 큰 어려움을 겪었으나, 201과 301 등의 꾸준한 판매로 위기를 넘겼다. 2차 대전 때 자동차 생산을 중단했던 푸조는 1948년 스피드의 신기원인 203으로 전후의 역사를 열며, 푸조의 재건에 결정적인 공헌을 했다. 203의 대성공으로 1955 년 중형세단 403 데뷔하였다.
1955년 푸조 403이 데뷔 하였다.

-푸조 403-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403/v=2/SID=w/l=IVI/SIG=12qnltofd/EXP=1136526067/*-http%3A//www.cvg.asso.fr/images/rass_mens_nancy0404/peugeot_403_1960.jpg\'>

-푸조 403 광고 포스터-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403+engine/v=2/SID=w/l=IVI/SIG=124pftafa/EXP=1136526184/*-http%3A//mclellansautomotive.com/photos/B18583.jpg\'>

판매가 10만대에 이르게 되었고.
이탈리아 투린의 피닌파리나 (Pininfarina)에게 푸조 자동차 디자인 요청하기도 했다.

1959년 403 이 세계 최초로 대량 생산되었고, 엔진온도로 조절되는 자동 팬 장착.
푸조는 소쇼(Sochaux) 가까이에 있는 벨쉄프(Belchamp)에 400 헥타르 규모의 테스트 코스를 설립하였다.

-푸조의 벨쉄프에 있는 테스트코스-
http://www.michaelsemmler.de/pics_bildev/pics_prodverk/verk13.jpg\'>
오오, 이거 찾는다고 진땀좀 뺏삼..

1960년 404 데뷔. 피닌파리나(Pininfarina)가 디자인.

-푸조 404-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404/v=2/SID=w/l=IVI/SIG=128145vg1/EXP=1136526412/*-http%3A//www.grapa.net/peugeot404/images/ile_my404.jpg\'>

-푸조 404 픽업버젼-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404/v=2/SID=w/l=IVI/SIG=12csqiej2/EXP=1136526432/*-http%3A//www.grapa.net/peugeot404/images/404camionette.jpg\'>
-_-;;

1961년 푸조 판매 26만대.
뮬루즈(Mulhouse) 근처 일 나폴레옹(Ile Napoleon)에 300 헥타르의 공장 설립하였다.

-나폴레옹 지방의 공장-
http://www.michaelsemmler.de/pics_bildev/pics_prodverk/verk02.jpg\'>

-나폴레옹 지방의 공장설립후-
http://www.michaelsemmler.de/pics_bildev/pics_prodverk/verk12.jpg\'>

1965년 204가 데뷔하였다. 푸조와 시트로엥사의 제휴로 푸조 최초의 전륜 구동 방식의 204이다.

-푸조 204-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4/v=2/SID=w/l=IVI/SIG=1279tuoic/EXP=1136526806/*-http%3A//www.peugeot-tuning.ch/images/peugeot_204.jpg\'>

-푸조 204의 전륜구동 방식-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4+engine/v=2/SID=w/l=IVI/SIG=11kcj14o4/EXP=1136526845/*-http%3A//www.lightauto.com/204.jpg\'>

그리고 1인용 자동차 404 쿠페가 몽레리 고속도로에서 40개의 세계기록을 께게 된다.

-푸조 404 쿠페-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09.jpg\'>

-푸조 404 쿠페 디젤-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10.jpg\'>

1966년 푸조는 프랑스 자동차 르노(Renault)와 기술교류 계약했다.

1975년에 볼보(Volvo)와도 계약했다.

1967년 204 estate에 1200cc의 세계 최소형 디젤 엔진 장착. 이후 504, 304가 데뷔하였다.

-푸조 204 estate-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4+estate/v=2/SID=w/l=IVI/SIG=123e5nn8p/EXP=1136526935/*-http%3A//mclellansautomotive.com/photos/B6470.jpg\'>

-푸조 504-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504/v=2/SID=w/l=IVI/SIG=12kjtbmss/EXP=1136527001/*-http%3A//www.michaelsemmler.de/pics_bekannte/sangen/504berline.jpg\'>

-푸조 304-
http://www.philseed.com/images/peug304-71.jpg\'>

1971년 르노(Renault), 볼보(Volvo)와 제휴하여 PRV V6 엔진을 개발.

-PRV V6 엔진-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PRV+V6/v=2/SID=w/l=IVI/SIG=12l8slsdq/EXP=1136527217/*-http%3A//www.3000fr.com/forum/3000-img-foru/citro/_v6-motor_fsz.gif\'>

1972년 세계 초소형의 4도어 자동차 104가 데뷔했다.

-푸조 104-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11.jpg\'>

1974년 푸조는 시트로엥(Citroёn)의 경영부 인수했다.
푸조는 미쉘린 (Michelin)의 90% 공유 그리고, 미쉘린은 푸조의 10% 공유를 계약했다.
504 에 뉴 V6 PRV 엔진을 장착했다.

1976년 푸조는 시트로엥(Citroёn)을 완전히 인수했다.
PSA 푸조-시트로엥(PSA Peugeot-Citroёn)으로 명칭 변경했다.

1978년 PSA 푸조-시트로엥은 미국 크라이슬러의 크라이슬러-프랑스 (심카 Simca)(-심카를 인수하면서 탈보(Talbot) 또한 인수), 크라이슬러-영국(썬빔 Sunbeam), 크라이슬러-스페인을 인수했다.

1983년 205 데뷔하고, 큰 변혁의 시기. 새로 출시된 205는 외관, 핸들링 그리고 성능에서 호평을 받으면서, 205의 최종 모델은 미드십, 터보의 4WD T16 엔진 장착했다.
205 의 대성공으로 “신성한 이름(Sacr numro)”으로 알려지며. 또한, 1984년 핀란드, 이태리, 영국 Rally와 1985년 몬테카를로 및 스웨덴 랠리 석권했다.

-푸조 205-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5/v=2/SID=w/l=IVI/SIG=12ujqn3k4/EXP=1136527499/*-http%3A//www.af.nl/prive/beroemdepersonen/antoine/hotwheels/peugeot_205B.JPG\'>

-푸조 205 렐리-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5+rally/v=2/SID=w/l=IVI/SIG=13um75t8k/EXP=1136527555/*-http%3A//www.hydepark.co.il/hydepark/upload03/031022_120102-2448_Peugeot%20205%20T16%20wrc%20rally%20car.jpg\'>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5+rally/v=2/SID=w/l=IVI/SIG=1248no1fi/EXP=1136527594/*-http%3A//www.knutsfordmotorclub.co.uk/pug205-3.jpg\'>

1984년 205 GTI가 데뷔했다. 모든 스포츠 팬들의 모델이 되었다.

-푸조 205 GTI-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12.jpg\'>

1985년 중국에 푸조 공장 설립했다. 그리고 세계 렐리 쳄피언쉽에서 205 터보 16 으로 우승을 했다.

-푸조 205 Turbo 16-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5+turbo+16/v=2/SID=w/l=IVI/SIG=12aqb2rhf/EXP=1136527791/*-http%3A//planet.chez.tiscali.fr/rallye/peugeot1985_2.jpg\'>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5+turbo+16/v=2/SID=w/l=IVI/SIG=12gbr8l4u/EXP=1136527745/*-http%3A//www.pitek.jpe.com.pl/motoryzacja/jpg/peugeot205_2.jpg\'>

1987년 405가 데뷔 했다.

-푸조 405-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405/v=2/SID=w/l=IVI/SIG=125r7fdcd/EXP=1136527976/*-http%3A//www.hubtraum.de/galerie/my405-lm-front.JPG\'>
온통 튜닝차량이라서 순정을 못찾았습니다 죄송^^

푸조는 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월한 헨들링을 구비한 차들을 선보였다. 코벤트리가 디자인한 알피인이 Ryton 공장에서 생산되었고, 1987년 405로 계승하였다.
405로 푸조는 진정한 의미에서 포드 시에라와 복스홀 카발리에와 대량 시장차와 경쟁에 돌입하였다.
파리-다카 랠리 205 T-16으로 우승, 88년 89년 여러번 우승을 하였다.
\"소쑈(Sochaux)2000\"을 런치하였다.

-푸조 205 T-16-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5+T-16/v=2/SID=w/l=IVI/SIG=1337s2riv/EXP=1136528070/*-http%3A//www.passionautomobile.info/images/mondial2002/mc5-Peugeot_205_T16_mf.jpg\'>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14.jpg\'>

198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605가 데뷔하였다.

-푸조 605-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605/v=2/SID=w/l=IVI/SIG=11qfnrd9r/EXP=1136528147/*-http%3A//www.garage24.net/605/605-04.jpg\'>

1991년 뮬루즈에서 106을 런치했다. 소형차 부문에서 106은 대 성공을 거두었다.

-푸조 106-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90_15.jpg\'>

1993년 306 데뷔했고, 대성공을 거두었다.

-푸조 306-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306/v=2/SID=w/l=IVI/SIG=12penqquk/EXP=1136528273/*-http%3A//www.trader.pl/images/pl/big_images/peugeot_306_hatchback_1.jpg\'>

1994년 푸조는 포뮬라 1 (Formula 1)에 맥라렌(McLaren)과 제휴 맺었다.
PSA 푸조 시트로엥과 피아트(Fiat)의 합작 806 MPV를 데뷔했다.

-푸조 806MPV-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806+MPV/v=2/SID=w/l=IVI/SIG=124h9l1bt/EXP=1136528337/*-http%3A//www.carprices.co.uk/images/peugeot806.jpg\'>

1995년 406이 데뷔 했다. 강열한 인상의 406은 405를 대체하게 되었으며 승차감이 한층 개선되었다.

-푸조 406-
http://www.dj-ell.de/cars/peugeot%20406%20tunning%20taxi.jpg\'>
영화 \'택시\'에서 나온..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406/v=2/SID=w/l=IVI/SIG=12464uhii/EXP=1136528510/*-http%3A//www.armyvehicles.dk/images/peugeot406.jpg\'>

1997년 3.0 데뷔했다. 피닌파리나(Pininfarina)가 디자인했다.
파리 세계 모터쇼에서 206이 데뷔했다.
프로스트 그랑 프리(Prost Grand Prix)의 소유자인 알랑 프로스트(Alain Prost)와 포뮬라 1 세계 챔피언십(Formula 1 World Championship) 제휴 맺게 되었다.

-푸조 206-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6/v=2/SID=w/l=IVI/SIG=12n4lnr42/EXP=1136528629/*-http%3A//www.arabam.com/images/haber/peugeot_206xs_modi_siyah1_xx.jpg\'>
꺄울~ 넘 기엽다~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6/v=2/SID=w/l=IVI/SIG=13codb1r4/EXP=1136528689/*-http%3A//www.autowelt-schoenbuch.de/fahrzeuge/images/peugeot206cc-1.6-cabrio-schwarz-3.jpg\'>

199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20♡ 컨셉트카 데뷔했다.

-20♡ 컨셉트카-
http://whoetbe.com/auto/img_206/20@01.jpg\'>

http://whoetbe.com/auto/img_206/20@04.jpg\'>

이는 1934년 401 에클립스의 접히는 루프를 변형한 디자인으로, 뒷자석 2좌석과 수납공간을 갖추었다.

그리고 세계 랠리 쳄피언쉽에 참가하기 위해 206WRC를 데뷔하게 되었다.

-푸조 206 WRC-
http://www.muxocoxe.galeon.com/imatges/grandes/rally/peugeot-206-wrc.jpg\'>

http://www.allsportauto.com/photoautre3/peugeot/206/wrc/2001_peugeot_206_wrc_03_m.jpg\'>

1999년 206CC가 데뷔했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607이 이어서 데뷔하였다.

-푸조 206CC-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6cc/v=2/SID=w/l=IVI/SIG=12fa1qm51/EXP=1136555336/*-http%3A//www.biltesten.no/img/biltester/peugeot_206cc_009.jpg\'>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6cc/v=2/SID=w/l=IVI/SIG=12fmiv4av/EXP=1136555362/*-http%3A//www.biltesten.no/img/biltester/peugeot_206cc_012.jpg\'>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6cc/v=2/SID=w/l=IVI/SIG=12f0julni/EXP=1136555403/*-http%3A//www.biltesten.no/img/biltester/peugeot_206cc_003.jpg\'>

-푸조 607-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607/v=2/SID=w/l=IVI/SIG=12tluhoq3/EXP=1136555718/*-http%3A//totalcar.index.hu/images/testbemutato/peugeot607/peugeot607_04.JPG\'>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607/v=2/SID=w/l=IVI/SIG=12tv8oq9m/EXP=1136555791/*-http%3A//totalcar.index.hu/images/testbemutato/peugeot607/peugeot607_05.JPG\'>

607은 605를 대체하는 더욱 고급스러운 세단이다.

이 해에는 206WRC가 산 레모 랠리에서 우승을 거머 쥐었다.

-206WRC의 리차드 번즈와 엔지니어-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206+wrc+san+remo/v=2/SID=w/l=IVI/SIG=12su58afd/EXP=1136555032/*-http%3A//www.wrc-year.com/2003/events/france/pics/richard_and_engineer.jpg\'>

-206WRC 산레모 랠리 우승-
http://motor.diariovasco.com/datos/deportes/rallies/fotos/ralllyesanremo.jpg\'>

2001년 307이 데뷔하였다.

-푸조 307-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307/v=2/SID=w/l=IVI/SIG=12ipmuqd7/EXP=1136556357/*-http%3A//www.in.gr/auto/parousiaseis/foto_big/Peugeot_307_25.jpg\'>

2002년에는 307이 \"유럽 올 해의 차\"로 선정되었다.
206WRC는 2월 스웨덴 랠리에서 우승을 하였고, 3월에는 포루투갈에서 2등, 5월에는 아르헨티나에서 그론홈/로티에넨 팀으로 2등을 하는 성공을 거두었다.

-스웨덴 랠리에서 리차드 번즈 인터뷰-
http://www.ilkansivu.net/NesteRally2002/Palkintojenjako_125_2._Richard_Burns_Timo_Pulkkisen_haastattelussa.jpg\'>

-스웨덴 랠리에서 우승한 푸조팀-
http://www.ilkansivu.net/NesteRally2002/Palkintojenjako_130_1._Marcus_Gronholm_ja_Timo_Rautiainen_Peugeot_206_WRC_kohta_samppanjat_lentaa.jpg\'>

세계 파리 모터쇼에서 307CC가 데뷔하였으며..

-푸조 307CC-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307cc/v=2/SID=w/l=IVI/SIG=127r1g79j/EXP=1136556519/*-http%3A//www.nextcar.com.au/i.peugeot.307CC.04apr.jpg\'>

1999년 부터시작한 WRC 세계 랠리 챔피언쉽에서 3년 연속 우승을 하였다.

-WRC 랠리 챔피언쉽 푸조팀 선수-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wrc+rally+championship/v=2/SID=w/l=IVI/SIG=12oqafe75/EXP=1136556614/*-http%3A//www.carenthusiast.com/peugeot/peugeot_206wrc2003_nz_mg_10.jpg\'>

-WRC 랠리 챔피언쉽 푸조팀 차량-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wrc+rally+championship/v=2/SID=w/l=IVI/SIG=12o50d2qt/EXP=1136556688/*-http%3A//www.carenthusiast.com/peugeot/peugeot_206wrc2003_nz_mg_02.jpg\'>

-WRC 래리 챔피언쉽 푸조팀 전원-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wrc+rally+championship/v=2/SID=w/l=IVI/SIG=12pji3pe2/EXP=1136556715/*-http%3A//www.carenthusiast.com/peugeot/peugeot_206wrc2003_nz_podium.jpg\'>
우와~ 멋지다!!

200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컨셉트 카 오가가 데뷔하였다.

-푸조 오가-
http://www.epeugeot.co.kr/discover/image/200_03.jpg\'>

이로서 최초의 푸조 3륜 자동차에서 부터 오가 까지 푸조의 역사를 살펴보았습니다. 고귀하면서도 엘레강스하고 품격있는 귀족문화를 자랑하는 프랑스 대표기업푸조. 유럽2위, 세계6위 규모의 자동차메이커 푸조는 연간 326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이다. 귀족문화의 푸조자동차, 그 명성은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전과 같이 꿎꿎히 서 있을것이다.

http://rds.yahoo.com/S=96062883/K=peugeot+logo/v=2/SID=w/l=IVI/SIG=12f2djjma/EXP=1136557215/*-http%3A//www.15d.ru/15d/Peugeot_www-1/Images/peugeot_logo.jpg\'>

오오.. 드디어 만들었군요.. 좀힘들었어요 ㅠㅠ
격려좀 해주세요^^

다음 작은 아마도 슈퍼카로 할듯 싶은데;;
레이서즈클럽 회원님들 의견도 받아들일테니 리플 남겨주세요^^

댓글

2006/01/05 23:34:49
멋집니다 ......... 이름 비슷한 업체는 FUSO ^^
2006/01/05 23:48:36
와!! 수고하셨습니다~
2006/01/06 0:13:31
좋은자료 잘봤습니다. 푸조405 더트 트라이얼 카도 있답니다

에스쿠도와같이 힐클라임전용.. 700ps정도로 기억합니다.
2006/01/06 0:48:47
박수~~~
2006/01/06 1:06:44
와! 대단한...

곰돌이푸의 곧휴?(농담이에요^^)
2006/01/06 1:35:34
와! 대단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2006/01/06 5:15:12
푸조가 펠라인룩인가? 그거랑 관련이 있나요?
2006/01/06 9:22:20
언제나 406에게 끌리네요~
2006/01/06 9:39:56
택시1에서 나온차가 605였군 2와3에서는 406이고
2006/01/06 10:31:36
오호,, 리플달아 주신분께 모두 감사의 말 드립니다

지금 다음작을 뭐할까 생각중인데;; 의견있으신분 리플달아주세요
2006/01/06 11:26:15
오오~좋은 자료..푸조 디게 좋아하는뎅..ㅋㄷ
2006/01/06 12:54:15
개인적으로 로터스!
2006/01/06 13:22:03
부가티에 한표!!
2006/01/06 14:03:20
좋은자료^^
저는 FF이지만 푸조306을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어릴적에 RC를 하면서 타미야에서 나온 306 바디가 너무 멋있어서 반하게 됬거든요. 그냥 감정적인-_-;
택시2에서 영화시작에 나온 타막장면에서도 끝내줬구요...
2006/01/06 15:15:39
알럽.. 푸조.. 406이좋아여~~
2006/01/06 16:18:55
글을 읽기가 이렇게힘든데 글쓰신분은... 존경!
2006/01/06 18:38:05
ㅎㅎ 모두들 감사합니다.^^

다음 제4탄은 랜서의 로망님이 추천하신 로터스의 역사를 하겟고 제5탄은 SCATILODON 님이 추천하신 부카티의 역사를 만들겟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만들테니.. 많은 격려부탁드립니다.
2006/01/07 0:11:50
아우디 부탁드립니다. ^^
2007/08/12 15:12:54
저위에 1016년 레이스에 우승 ..
순간 당황 ㄷㄷ;;
개인정보처리방침Copyright 2021 Racers Club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