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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sche™.2006/01/03 10:13:51조회수 87

PORSCHE - 파워, 정밀성, 잠재력 그 이상의 매력

Need For Speed : Most Wanted




<<PORSCHE OF HISTORY>>


명예 공학박사 F. 포르쉐 주식회사’의 설립자인 페르디난트 포르쉐 박사는 1875년 보헤미아에 서 태어났다.
자동차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천재성을 바탕으로 그는 다임러 와 폴크스바겐, 다임러 벤츠 등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였으며, 1948년 6월8일 역사적인 포르쉐의 첫 모델인 Porsche 356 을 완성시켰다.

-Porsche 356-
http://rds.yahoo.com/S=96062883/K=porsche356/v=2/SID=w/l=IVI/SIG=125v6flr1/EXP=1136332367/*-http%3A//www.imgspot.com/u/04/145/19/porsche356.jpg\'>

이 첫번째 포르쉐 모델은 이미 이후의 모든 포르쉐 모델들에 게 적용되어진 포르쉐 고유의 유전인자와 스포츠카의 절대적 영감을 가지고 탄생되었다.
후륜구동 시스템과 빠른 속도, 포르쉐 특유의 짧은 휠 베이스 등 911의 유전자 코드가 이때 완성되 었던 것이다. 이것이 911 역사의 시작이며, 이후 40여년간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포츠카의 대명사 로, 또한 많은 이들에게 어린시절의 꿈으로, 그리고 car racing에서는 승리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이후 1956년 10,000번째 356이 생산되었고 이 시기에 포르쉐 본사 내부에서 는 356 후속모델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였다. 많은 엔지니어들이 4인승 차량의 필요성을 제 기한 것이다. 포르쉐 박사의 장남인 페리 포르쉐는 후속모델이 보다 넓은 인테리어 룸과 적재 공간을 가져야 한다는 점은 인정하면서도 새 모델 역시 가벼운 바디와 컴팩트한 차체로 남아 있 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디자이너들에게 후속 모델의 휠 베이스가 2.2미터를 넘지 않도록 디자인 할 것은 요구 했다.
1958년 마침내 356의 후속 모델의 디자인이 페리의 아들이자 페르디난트 포르쉐 박사의 손자인 페르디난트 알렉산더 포르쉐에 의해 완성되어졌다.
페르디난트 포르쉐 박사는 1952년 77세 를 마지막으로 세계 자동차사에 전설적인 발자취를 남긴 채 세상을 떠난다. 원형과 거의 같 은 크기의 점토 모델이 12월 28일 완성 되었고, 이 모델은 최종적으로 완성된 911의 실제 차량 과 거의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911의 원래 명칭은 901이었다. 하지만 세자리 숫자 가운 데 0이 들어가는 모델명은 이미 프랑스의 푸조社에서 독점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901은 911 로 리네임되어 1963년 마침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그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Porsche 911-
http://rds.yahoo.com/S=96062883/K=porsche+911/v=2/SID=w/l=IVI/SIG=1290sghok/EXP=1136358061/*-http%3A//www.buda11.republika.pl/Porsche%20911%204S.jpg\'>

이 역사적인 모델에는 over-head camshaft를 장착한 2000cc 공랭식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이 차량 뒤쪽에 장착 되었으며, 드라이 섬프 윤활과 새로 디자인된 스트럿 과 세미 트레일링 암 서스펜션 시스템 이 적용되어 있었다. 이러한 기술들은 당시로서는 감히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기술이었음에 도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이러한 기술들을 새로운 911에 적용 시켰던 것이다.

-Porsche 911 Engine-
http://rds.yahoo.com/S=96062883/K=porsche+engine/v=2/SID=w/l=IVI/SIG=12tl32560/EXP=1136333339/*-http%3A//www.ambassadorautosales.com/images/86%20PORSCHE%20911%20ENGINE.jpg\'>

이 첫번째 공랭 식 6기통 엔진은 6,100rpm에서 130마력을 내었으며, 최고시속은 당시에 이미 210km/h를 넘어 서 당시 포르쉐에서 생산한 차량 중 가장 빠른 속도를 내는 모델이 되다. 또한, 정지 시 100km 도달까지의 가속은 9.1초를 마크, 당시의 스포츠카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가치를 가지 고 있었다.

1966년에는 911의 엔진출력이 처음으로 향상된 911S가 생산되었다.

-Porsche 911S-
http://www.dleong.org/images/porsche1.jpg\'>

222km/h의 최고시속과 0~100km/h 6.8초의 911S는 이전의 911과는 확실히 차별화 된 성능을 부여 받았다. 이 911S에 채택된 독특한 알루미늄 단조 휠은 바로 고성능 911의 상징으로 자리를 잡게 된다. 또한, 브레이크 디 스크 안쪽에 빈 공간이 있는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를 모든 4바퀴에 장착하여 극한의 성 능을 내는 순간에도 지극히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시켜 주며 동시에 브레이크 패드의 내구성 또 한 강화 시킬 수 있게 되었다.

-Porsche 911S brekecaliper-
http://rds.yahoo.com/S=96062883/K=porsche+911s+brake/v=2/SID=w/l=IVI/SIG=12osdirt5/EXP=1136333760/*-http%3A//www.californiaclassix.com/images/c108-BrakeCaliper-remote.jpg\'>

이 시기에 포르쉐는 레이싱 서키트에서 사용한 기계식 인젝 션 시스템을 68년부터 양산차에 적용시킨다.
이 시기는 아직까지 대부분의 자동차 엔진들이 캬브레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시기 였습니다.

최초의 카레라! Carrera 2.7RS.

-Porsche Carrera 2.7RS-
http://rds.yahoo.com/S=96062883/K=porsche+carrera+2.7/v=2/SID=w/l=IVI/SIG=132316d26/EXP=1136334046/*-http%3A//www.356-911.co.uk/gallery/911earlyeynshamopt/RS/whitefrontcarrerars.jpg\'>

1969년에서 73년까지 포르쉐는 이 기간동안 911의 파워향상을 위하여 꾸준하게 배기량을 늘려 나간다. 1968년에서 71년 사이 배기량은 2.2리터가 되었고, 72년에서 73년 사이에는 2.4리터로 커지게 된다.
그리고 1972년에는 Carrera 2.7RS 모델이 마침내 등장하게 되죠. 이 모델은 이전의 911이 이루어 내지 못한 엔지니어링 성과들을 담고 있다.

첫 번 째로, 911 Carrera는 911최초로 프론트 에어댐 및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 하였다. Carrera의 이 리어 스포일러는 “덕 테일 스포일러”로 유명한 바로 그 스포일러 였다.

두 번 째로, 이 모델은 또한 wide한 리어 윙에 걸맞게 리어 휠의 림 사이즈가 프론트의 그것 보다 크게 디자인 된 최초의 모델이었다.

이 두 가지 사항들은 오늘날의 911에 이르기 까지 변하지 않 는 911 모델의 전통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재 SUV 카이엔을 제외한 포르쉐 모든 차종에는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뒷 타이어는 앞 타이어 보다 큰 사이즈를 사용하고 있다.

1980년 포르쉐 오리지널 로드스터라고 불리우는 그당시의 최고의 레이싱카인 Porsche 550 Spyder 이 생산되었다.

-Porsche 550 Spyder-
http://www.icewire.com/~amayhew/travel/2003/porsche-parade/parade-2003-Images/2.jpg\'>

그리고 1984년 포르쉐의 최초의 카브리올레 모델로 Porsche Boxter이 탄생하였다.

-Porsche Boxter-
http://rds.yahoo.com/S=96062883/K=porsche+boxter/v=2/SID=w/l=IVI/SIG=120scqero/EXP=1136334602/*-http%3A//www.isk.kth.se/~im95_lin/porsche1.jpg\'>

박스터는 Porsche 550 Spyder의 다음 세대로 새로운 클래식형태의 포르쉐로 부활했다.
박스터는 오픈탑 2인승 구조로 되어 있으면서 엔진은 미드쉽으로서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후륜 차축 앞쪽에 장착하였다.
이 독특한 미드쉽 방식의 박스터는 낮은 중심을 이용해 차량의 뛰어난 코너링과 민첩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Porsche Boxter engineering-
http://www.industryfigure.com/berkeley/Porsche/Mags/Images/PanoramaMagJun98Owners.jpg\'>

2003년 3월에는 포르쉐는 강력한 V8 엔진을 장착한 카이엔 S와 카이엔 터보를 출시한데 이어, 세 번째 버전으로 ‘카이엔’을 출시했다.

-Porsche cayenne-
http://rds.yahoo.com/S=96062883/K=cayenne/v=2/SID=w/l=IVI/SIG=12nq31dal/EXP=1136337328/*-http%3A//www.agga.ru/HomeLife/Auto/Catalog/images/porsche_Cayenne.jpg\'>

V6 엔진을 장착한 카이엔 출시로 포르쉐 고객들의 모델 선택이 더욱 다양해졌다.

-Porsche cayenne v6 engine-
http://rds.yahoo.com/S=96062883/K=porsche+cayenne+engine/v=2/SID=w/l=IVI/SIG=12fc6grde/EXP=1136336217/*-http%3A//www.porsche.rinspeed.com/images/photos/pho_cay_7.jpg\'>

특히, 카이엔 S는 카이엔 터보에만 기본 사양이었던 에어 서스펜션과 PCM(Porsche Communication Management)이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차체의 높이를 조절해주어 카이엔 S의 가장 인기 있는 옵션 중 하나이다.

그리고 2003년 독일 포르쉐사 에서는 911 40주년을 맞아 한정 생산되는 911 40주년 기념 모델은 매뉴얼만 생산되었다.
911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이번 기념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이러한 관심에 부합하는 성능을 자랑한다.
911 40주년 기념 모델은 수평대향 6기통에 최고 출력 345마력의 엔진을 사용한다. 최고 속도 시속 290km.

2004년에는 8억원을 호가하는 Porsche Carrera GT가 첫선을 보이면서 초호화 수입차 러시를 주도하였다.

-Porsche carrera GT-
http://rds.yahoo.com/S=96062883/K=porsche+carrera+gt/v=2/SID=w/l=IVI/SIG=136ppughq/EXP=1136336445/*-http%3A//www.motorimania.net/manifestazioni/supercar/images/Porsche.Carrera.Gt.1.jpg\'>

Porsche Carrera GT는 드라이 섬프 윤활식 V10 엔진에 최고 출력 612마력(8,000rpm), 최대 토크는 60.1kg.m를 자랑한다.

-Porsche carrera GT engine-
http://rds.yahoo.com/S=96062883/K=porsche+carrera+gt+engine/v=2/SID=w/l=IVI/SIG=12h0pnml7/EXP=1136336534/*-http%3A//www.motorsportscenter.com/uploads/engine_pgt03_001.jpg\'>

드라이빙 성능에 있어서도 최고 속도 시속 330km,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이르는 시간이 3.9초로 스포츠카 매니아의 시선을 한 눈에 받을 만큼 강력한 매력을 선사한다.

포르쉐 초기모델부터 Porsche carrera GT까지 포르쉐 역사의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즐감하세요~ ^^

P.S. 사진크기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댓글

2006/01/03 11:48:16
좋은 게시물이에요~ 퍼가도 될까요?;;ㅋ
2006/01/03 12:54:48
오홋 멋지네요
2006/01/03 13:00:57
감사합니다^^퍼가도 괜찮습니다
2006/01/03 13:58:47
포르쉐의 지식이 한층 더 높아지는 기분이 들어 기분이 좋군요~ <원래 이름만 알고 있었음.-_-a>

감사합니다.^
2006/01/03 17:13:57
굿굿 잘 보고 갑니다~ 5점~

2006/01/03 18:35:11
ㅎㅎNFS포르쉐언쉬리드가 다시 하고싶네요~
2006/01/03 18:54:39
캬 RSR최고!!!!!!!
2006/01/03 21:43:17
그런데.. 랜서의로망님 RSR이 뭐죠?-_-;;
2006/01/04 1:33:41
80년에 생산된 550 스파이더는 지금 봐도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느껴지네요. 약간 디테일 업 해서 후속작 내도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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