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김형균2004/10/28 17:27:12조회수 76

Ford Racing 3 (2)

Ford Racing 2


Ford Racing 3
이로써 포드 레이싱 시리즈가 세번째가 된다.

세번 모두 접해본 바 로는 어떻게 말로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 게임은 모든 신경을 리플레이모드에만 집중한것 같다. 물론 다른 게임의 리플레이모드 보다 훌륭하다는 표현은 아니다.
스샷에서 볼 수 있듯 장르가 전혀 다른 차종이 달린다. 랠리카로 알려진 포커스에서 GT 레이싱, 한술 더 떠 트럭까지 나와버렸다. 얼마전 TOCA2 에서 이미 짬뽕 레이스의 폐단을 경험하였지만 이건 좀 심하다. 최소한 TOCA2 에서는 각 레이스 별로 분리가 되어있었다. 하지만 이건 모두 함께 달린다. 열심히만 달리면 트럭으로도 GT카를 이길 판이다. 어떻게 보면 아직도 오래된 레이싱 게임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듯 싶다. 달리다 보면 언뜻 언뜻 니드포 스피드 3나 4 에서 느꼈던 분위기가 물씬 풍겨온다.
어쩌면 거대 기업 포드사의 돈 쓸 구멍마련하기의 한가지일 뿐일 수도 있는 것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드라이버 이름 입력 조차도 옛날 오락실 스코어 남길때 하는 방식의 세자리 글자 입력 방식이다. 어쩌면 큰 실망감 탓에 별 것 아닌것을 불평 할런지도 모른다.

하지만 메뉴 화면으로 넘어가면 메뉴를 누를 때 아름다운 여인이 메뉴항목을 읊어 준다. 잠깐의 긴장도 잠시 퀵 레이스를 누른다면 한바퀴를 채 돌기 전에 Escape 키에 손가락이 갈수도 있다.
만약 조금더 느끼고 싶은 유저라면 싱글레이스에 도전할 것을 추천 한다.

아뭏든 모든 신경을 집중한것만 같은 리플레이 모드는 그저 블러 효과 뿐이다. 차량을 따라가며 찍는 특수 효과 같은것은 기대 할 수 없다. 고정된 상태에서 회전만 하는 카메라이다. 스샷 촬영에 있어서 촬영 키를 누르는데 망설이게 하는 기법들이 많이 등장한다.

500 메가가 덜 되는 크기의 게임으로써는 인정할만한 그래픽은 가지고 있다. 하지만 주변 풍경은 니드포 스피드시리즈의 3편 이나 4편 보다도 볼거리가 없다.

거대한 레이싱 게임들 NFS 시리즈나 Nascar, Colin 등과 새롭게 떠오르는 별 Richard Burns Rally 등과 같은 게임들 사이에서 너무 많은 것을 기대 했던것은 아닌가 싶다.
단지, 세 번째 시리즈라는 것에 의미를 두지 말고 포드자동차 회사의 홍보용 게임 정도로 가볍게 즐기는 것은 어떨까.
포드카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라고 해도 좋을법 하다.

댓글

2004/10/28 19:33:09
죄송합니다만 세이브좀 올려주세요^^;
2004/10/29 15:31:41
그건 레이저웍스라는 회사에 대해 먼저 아셔야 할듯...-_-;
세가랠리2 PC버전 제작한 회사는 세가가 아니고 레이져웍스였습니다.
심지어 포드레이싱의 여자성우도 세가랠리2의 조타소녀 성우를 맡았던 그 성우이지요.
철저한 아케이드성 레이싱게임을 지향하는 회사입니다.
EECH(에너미 인게이지드 코만치 & 하복)이라는 시뮬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사실성 있는 하드코어 헬기 시뮬도 만들어낸 팀이라 시뮬을 못만들어서 안만든것이 아니죠.
2004/10/30 8:09:41
시뮬레이션성을 추구하는 유저들에겐 고작 쓰레기로밖에 안 보이겠지만, 아케이드 좋아하는 분들에겐 아주 신나는 게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아무리 게임으로 발버둥 처봤자 실제운전하고는 천지차이라는 겁니다. 사실성이 뛰어나다는 나스카... 유저분들은 비슷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전혀 다릅니다. 이번에 데모발표한 언더2를 봐도, 시뮬레이션성을 추구하는 유저들은 쓰레기네, 재미없네... 그러시더군요 ^^ 단, 여기서 게임은 즐기고, 스트레스를 풀라고 있는거지...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게임이 되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2004/10/30 13:32:28
세가랠리의 그 시원시원한 달리는느낌을 잊지못해 세가의 노예가 되어버린지 오래인데...
그렇습니다. 사실 중학교때인 80년후반 아웃런때부터 세가의 노예였습니다. -_-;
포드레이싱 시리즈중에서 포드레이싱2부터는 세가의 그 시원하고 간결한 느낌이 나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작에서 IP멀티 지원된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는 6명 IP멀티가 되더군요. ㅎㅎ
일단 프로그래스 100%만들어 차부터 다 모은다음에 멀티를 ~_~
2004/11/01 15:20:03
뭔가 크게 오해를 하시는군요.
제 글에는 사실적이지 않아서 불평을 하는곳은 어디에도 없는데.
시뮬성이 없다 하여 쓴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300 여개에 가까운 레이싱 게임을 해보면서 시뮬과 아케이드의 차이를 선 긋지 않습니다.
최소한 이번작품은 게임이라 하기에 너무 적은 흥미요소만이 존재한다는것과 여러장르의 차량을 한꺼번에 등장시키므로써 주제가 흐릿해진것에 대해 몇자 적었을 뿐입니다
시뮬레이션성을 추구하는 유저로써 바라본 시선이 아닙니다. 단지 레이싱이라는 장르에 맞는 게임으로서 모자란 점을 짚어본것입니다.
그런 발언은 한적이 없는데 깊게 오해하신듯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Copyright 2021 Racers Club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