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료실
이평국2005/06/19 21:55:13조회수 1196

104.End of the line [Last Mission]마지막 미션 세이브파일

GTA : San Andreas


End of the line (길의 끝)


CJ: 어이, Sweet!
Sweet: 무슨 일?
CJ: Smoke를 처리할 시간이야.
Sweet: 좋았어 어서 굴러보자고.

미션이 시작되면 앞에 보이는 차를 타고 지도상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Smoke의 아지트로 가도록 하자.
(이동 중 대화)
CJ: 너 걔가 East Los Santos에 있다는 거 확실해?
Sweet: 그래, Los Flores 바로 끄트머리에서 - 어느 오래 된 아파트 하고 창고에 있데.
CJ: 그 녀석 이제 죽은 목숨이군, 그럼! 나 니가 이 똑 같은 구식 차를 샀다는 게 믿겨지지 않아, 임마!
Sweet: 야, 고장 나지만 않으면 바꾸지는 말아야지. 그래 이제 때가 된 거지, 허?
CJ: Johnson 아이들이 씹을 해결하러 말야.
Sweet: 그래. 긴장 돼?
CJ: 응.
Sweet: 나도, 나도.
(장소에 도착하면 이벤트가 나온다)
(Sweet이 총을 장전하고 준비를 하는데)
CJ: 봐봐, 나 니가 이거 할 맘 있다는 건 아는데, 저기에는 나 혼자 들어가야 돼.
Sweet: 뭐?
CJ: Smoke가 날 가지고 놀았어, Tenpenny가 날 가지고 놀았어.
Sweet: 그들 모두 우릴 갖고 놀았지.
CJ: 그래, 하지만 네가 옳았어 - 나의 가족들이 나를 최선으로 필요 했을 때 나는 폭탄이었었어. 야, 내가 Brian을 죽게 했어, 임마, 이건 그를 위해서야, 엄마를 위해서… 그리고 널 위해서, 형제.
Sweet: Grove 거리를 위해서, 애기야.
CJ: 그래, Grove를 위해, 애기야.
Sweet: 야 - 내가 필요할 땐, 내가 어디 있는지 너 알지.
CJ: 당근이지. 넌 항상 날 위해 있어주었으니까, 임마.

이벤트가 끝나면 곧 다른 이벤트로 설명이 나온다. 이 아지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벽을 부수고 들어가야 한다. CJ 밑 쪽에 SWAT 탱크가 마련되어있는데, 이 탱크를 훔쳐 타서 아지트의 벽으로 돌진해 침입을 해야 한다고 보여준다. 설명 이벤트가 끝나면 지도상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SWAT 탱크에 타러 가도록 하자. SWAT 부대가 다른 적들과 교전 중이므로 뒤로 살짝 들어가서 들키지 말고 탱크를 훔쳐 타면 된다. 그 뒤로 아지트 벽 쪽으로 돌진해서 아지트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주변에 있는 적들은 깔아 뭉개면 굳이 체력을 소비하지 않고 처리 가능하니까 들어가는 문 주위에 적은 깔아 뭉개고 탱크에서 내린 다음 노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문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아지트는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적 들은 복도면 복도마다 잠복하고 있다가 튀어나오고 넒은 방에서는 위아래 넓게 퍼져서 CJ를 맞이하니까 L2, R2를 쉴 새 없이 눌러줘야 생명을 보존하는 게 가능할 것 이다. 그리고 가는 동안은 앉아서 가면 은폐물을 이용해서 총알을 들 맞는게 가능할 것이다. 또한 다음 층으로 올라가기 전에 주변에 생명이나 방탄조끼가 있으므로 꼭 교전 뒤 챙겨 먹고 올라가도록 하자. 2층 넒은 방에는 빨간 드럼통이 있으니 그걸 쏘면 주변의 적을 쉽게 처리가 가능하니 알아두자. (대신 가까이 있으면 난감…) 3층 위부터는 방들이 여러 개 존재하니까 안에서 기다리는 적들을 반드시 잊지 말고 제거를 잘 하자. 이렇게 4층까지 올라가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벤트가 나온다.
(Smoke가 방탄조끼를 입은 상태에서 전자오락을 하고 있고 뒤로 CJ가 총을 겨누고 다가온다)
CJ: 어이, Smoke!
Smoke: 어이 CJ, 니가 언제 나타나나 생각하던 참이다.
CJ: 어떻게 나란걸 알았지?
Smoke: 나의 오랜 개 자식 CJ라는걸 알았지. 니가 올 거란 걸 알았고 장담할 수 있었어.
CJ: 난 너의 살찐 엉덩이를 처리하려고 왔어, 그리고 너의 경찰소 친구들을 처리할거고, 그들은 어디 있어?
Smoke: 제길, 이 씹 엿 먹으라 그래. (게임 컨트롤러를 내팽개친다, 그리고 옆에 있는 마약을 들이 마신다) 야, 이거 참 좋은 씹이네…
CJ: 야, Tenpenny는 어디에…
Smoke: Tenpenny 엿 먹으라 그러고 그의 깔 끔이 무릎강아지 엿 먹으라 그래. 그리고 경찰도 엿 먹으라 하고, 야. 모든 거 다 옛날 씹이야. 너를 좀 봐, 니가 전 세계를 장악했어, 난 더 이상의 후회는 없어, 임마. 난 이루었어, CJ! 난 성공했어. 난 해쳐선 안 될 인간이야! 엿 먹일 생각은 없어. 전 세계나 엿 먹으라 그러지.
CJ: 너 무슨 생각을 했었던 거야, 임마?
Smoke: 야, 니가 염병 신경 왜 쓰는데? 아무래도 우리 이 씹을 할 수밖에 없겠군…
(근처의 Shotgun을 꺼내 들고 CJ를 노린다)

이벤트가 끝나면 이제 Smoke를 갈겨줘야 한다. 주변에 부하들이 원조를 나서니 녀석들의 방해를 조심하자. 얼마 안 있어 Smoke가 불을 끄는데 사실 보일 건 다 보인다. Smoke가 방탄조끼를 입고 있어서 한두 방으로는 죽지 않는다. 계속 M4를 갈겨주면 알아서 Smoke가 자지러지니 누울 때 까지 쏘자. (그런데…그럼 CJ가 입는 방탄조끼는 종이로 만든 조끼인가…)
(Smoke를 쓰러뜨리면 이벤트가 나온다)
CJ: 야, Smoke, 뭐가 널 그렇게 변하게 만들었어, 임마? 마약 때문이야, 아님 뭐야?
Smoke: 돈과, 권력에 사로잡혀서…뻥 칠 마음은 없어, 오 씨발, 야…
CJ: 왜 그냥 그만두지 못했어, 임마? 우린 가족 같았었잖아, 자슥아.
Smoke: 난 선택의 여지가 없었어…나는 해야만 했었어…난 그저 기회를 보았을 뿐이야, 내가 사라졌을 때, 모든 이가 내 이름을 기억할거야…Big Smoke!
(Smoke가 완전히 쓰러지면서 죽는다)
CJ: 오, 젠장, 야…정말 쓰레기야.
(Tenpenny가 뒤에서 Combat shotgun을 들고 다가온다)
Tenpenny: Carl Johnson, 내 남자. 난 니가 다른 부탁을 들어주었으면 해. 넌 Pulaski를 죽이고, 이제 이 뚱보 씹 놈 죽이고 - 아무도 널 막을 수가 없군! 총을 내려놔.
CJ: 넌 여기서 살아서 못나가, 임마.
Tenpenny: 너의 형제는 어디 있나, 어?
CJ: 왜 나를 그냥 뒤에서 쏘지 않았지? 들킨 거 같아서 그런가, 어?
Tenpenny: 멍청한 주둥이 닥치고 가방에 돈이나 실어.
(가방을 던져준다)
Tenpenny: 어서, 빨리 해, 나 너랑 엿 나눌 시간 없으니깐!
CJ: 그래서 어떠신가, Tenpenny, 허? 혼자 남고, 아무도 너의 뒤를 봐주지 않는 게? 더럽지, 안 그래?
Tenpenny: 왜 내가 혼자라고 생각하나? 밖에 몇 초짜 놈들 가지고 있는데, 하지만 내가 그들의 눈을 천천히 뜨게 해줘야지, 알잖아 - 조그만 진실 여기, 조그만 진실 저기…
(CJ가 Smoke가 들고 있던 돈다발도 가방에 넣자)
Tenpenny: 좋아, 염병, 그거면 됐어. 일로 던져, 소방차를 타야 하거든.
CJ: 너 미쳤어 임마, 너 맛이 갔고…넌 끝났어.
(CJ가 돈가방을 Tenpenny 쪽으로 민다)
Tenpenny: 도시의 반이 죽여야 할 경찰을 찾아 다니고 있어, Carl, 그리고 난 경찰차에서 끌려 나와 어느 화난 마피아들에게 죽을 정도로 맞고 싶진 않거든. 오늘 밤은 아냐.
CJ: 뭘 탈 생각이냐, 비행기?
Tenpenny: 딩 딩 딩 딩 딩! 옳은 대답이야, Carl! 그거 알아, 어느 날, 너는 내게 감사할거야, 너의 염병할 눈을 뜨게 해준 거에 대해서. 아! 거의 잊을뻔했다, Carl! (Shotgun을 장전 시키고) 죽을 시간이야!
CJ: 어, Sweet!
Tenpenny: 뭐? (이 틈에 피하는 CJ) 씨발개- (CJ를 쏘지만 빗나간다) 끝난 게 아냐, Carl! 끝나지 않았어!
(장면 바뀌고)
Tenpenny: Carl, 이 씨발개새끼 똥 조각 갱지랄 하는 좆 빠는 놈아!
(근처의 기계를 쏴서 불길을 일으킨다)

이벤트가 끝나면 이제 빌딩을 탈출해야 한다. 이제 야시경을 켜고 밑으로 내려가야 한다. 그리고 제한시간 7:00 이내에 건물을 빠져 나가야 한다. 이미 불길이 번지고 있으며 한 층 밑에 다시 적들이 CJ를 막으려 지키고 있으니까 잊지 말고 처리하자. 두 층 내려가면 문이 불로 인해 막혀져 있다. 바로 앞에 소화기가 있으니까 그걸 이용해서 문에 불을 처리하자. 그리고 야시경을 킨 상태에서는 불길이 밝아 불이 잘 보이지 않게 되니까 불길을 끌 때는 야시경을 끄고 소화기를 골라 불을 제거하도록 하자. 하지만 전에 소방차 미션을 클리어 했다면 굳이 불을 끄지 않고서도 그냥 통과해도 괜찮다. 이런 식으로 최하층까지 내려가면 된다. 문을 나오고 주변의 적을 쓸고 아지트 밖으로 빠져나오면 이벤트가 진행된다.
(폭음이 진행되는 가운데 CJ가 굴러 나온다. CJ가 나오고 아지트가 붕괴된다)
(장면 바뀌고 Tenpenny가 소방차에 올라타서 도망을 치려고 한다)
Sweet: Tenpenny, 이 씨발개새끼 똥 조각 새끼! 니가 저지른 일들로부터 도망치게 내버려두진 않는다!
(Sweet이 소방차 뒤쪽으로 고공사다리를 잡는다)
CJ: Sweet, 안돼!
(CJ가 나와서 근처의 차에 탄다)

이벤트가 끝나면 이제 Sweet이 달라붙어있는 Tenpenny가 운전하는 소방차를 뒤쫓아가야 한다. 소방차에 부딪치면 Sweet가 다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 또한 소방차를 놓쳐서는 안 된다. (운전 정말 잘하며 따라잡지를 못한다…소방차인데) 뒤를 따라가는 게 목적이니까 다른 생각은 하지도 말고 뒤를 잘 따라가자.
(이동 중 대화)
CJ: 꼭 잡아 Sweet!
Sweet: 내가 니 시체에다 오줌을 갈겨주마, Tenpenny! 내가 이 병신 놓지 않을 거야! 오 씨이발! CJ, 뭐 좀 해봐!
CJ: 그냥 계속 매달려 있어, 형제!
(기차를 스쳐갔을 때)
Sweet: 오 야, 아까는 죽을뻔했다! 난 이 개새끼가 가게 놔두지 않을 거야!
(고속도로까지 오면 갑자기 소방차 문이 열리고 경찰이 기어와서 Sweet의 손을 풀기 시작한다. 오른쪽에 Sweet의 손 접착력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소방차 바로 뒤 까지 가까이 가야 Sweet이 자동으로 차에 올라타게 된다. 미친 듯이 가서 Sweet이 떨어지기 전 까지 소방차 뒤로 따라 붙자)
이거 놔, 이 병신 개새끼야!
Sweet: 엿 먹어, 돼지! 악! 내 손가락!
(Sweet을 태우면)
CJ: 잡았어!
Sweet: 핸들을 잡아, 빛 갚을 시간이다!
(Sweet과 CJ가 자리를 바꾼다. 이제부터 L1으로 발사해서 쏘도록 하자. 또한 차의 체력 표시가 오른쪽에 뜨니 주의하자)
CJ: 씨발개새끼!
Sweet: 저기 돼지 개새끼를 없애버려!
CJ: 저 소방차는 파괴가 불가능해!
Sweet: 우리 저거 터트리지 않을 거야! 우리 뒤 조심해! 경찰이 우리 꼬리에 달라 붙었어! Vagos 폭동 꾼들이 온다! 도시가 완전 미쳤어! 내가 Tenpenny를 따라갈 테니까, 걱정 하지마! 우리에게 달라붙는 다른 미치광이들이나 집중하도록 해, CJ. 폭동 꾼들이 앞의 다리 위에 있어! 쟤네 들 다리 위에서 씹을 던진다! 조심해, CJ! 어느 폭동 꾼이 바이크를 타고 우릴 뒤쫒고있어! 미친 바이크들이 날뛰고 있어! 내가 Tenpenny를 맡았어, 저 녀석 도망가진 못해! 앞에 경찰 떴어! 어디서부터 이 씹새끼들이 나오는 거야?
CJ: 불타 죽어라! 불타 죽어라!
Sweet: 그래야 내 개 자식이지!
CJ: 모두 끝났어, Tenpenny, 끝났어! 내가 널 밟아주지 씨발개새끼야!
Sweet: 쟤 중심을 잃었어!
CJ: 우리가 저 씨발개새끼를 잡은 거야!
(Grove 다리 위에서 소방차가 미끄러지며 떨어진다)
(장면 바뀌고 Tenpenny가 소방차에서 기어 나온다)
Tenpenny: 어서 와! 씹새끼들아! 니들 다 죽여주겠어! 넌 내 꺼야! 내 꺼! 내가 이 도시를 운영한다! 야, 여기야! 야! 경관이 다쳤어! 어서! 야! 씹새끼들! 넌 내가 한 짓을 절대 이해 못해! 50명의 내가 있으면 이 도시는 나아질 거야. 내가 쓰레기를 없앴어! 내가! 그리고 난 다시 할거야…
(장면 바뀌고)
Sweet: 하지마…하지마 임마, 이미 죽었어.
CJ: 그저 정말 끝났나 알고 싶을 뿐이야, 임마. 그게 다야.
Sweet: 괜찮아, 그에게 총알을 박지 않아도 돼. 그는 스스로 교통사고로 죽은 거야. 아무도 비난할 수 없어. 어서 가자.
Truth: 내 말이, 엄청 갔어, 임마. 알잖아, 내 말, 그러니까, 니가 체계를 쓰러뜨렸어! 나는 체계를 넘어서기 위해서 30년간 시도했는데 너는 그걸 그냥 해냈어. 내 말은, 임마, 너는 우상이야, 임마!
CJ: 오 - 고마워, 임마.
Kendl: 난 그저 이게 정말로 끝나서 기뻐.
Cesar: Smoke는 어떻게 됐어?
CJ: Smoke가 어떻게 되었는지 알잖아. 그는 항상 우리랑은 다르게 사물을 바라보았지.
Kendl: Smoke? Smoke는 항상 자기 혼자였어, 항상 자기만 생각했고.
Truth: 그건 지옥으로 가는 확실한 길이지, 임마. 글쎄 - 그거나 microdot들 15개랑 mescaline (흥분제) 1온스 쓰던가.
Cesar: 가서 뭐 좀 먹으러 가자.
Sweet: 좋은 생각이다.
(CJ가 Tenpenny를 툭툭 걷어차다가 얼굴 위에서 손을 빙빙 돌리며)
CJ: 나중에 돌아가서 봅시다, 경관님
(장면 바뀌고 CJ의 집)
CJ: 이제 모든 것이 괜찮아졌으니, 우린 계속 우리의 놀이들을 유지 시켜야 돼. 모든 걸 집어내 보자, 그냥 훑어보자고.
Kendl: 우리 Venturas에 문제가 있고, San Fierro에 문제가 있고, 씹이 끝이 없잖아.
Sweet: 정말이야. 내 말은, 가족들이 제 발로 다시 일어섰잖아, 하지만 우리 씹 정신 똑바로 차려야 돼 왜냐면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눈을 돌리고 있거든.
(문이 열리는 소리가 나고 전부 총을 꺼내 든다)
Rosie: 악! 진정해, 진정해, 난 여기 발표할게 있는 여기 Dogg씨와 평화로이 왔어.
Dogg: 내, 그러니까 우리의 첫 금상 레코드야.
(모두들 환호한다)
Maccer: 그리고 나는 가슴 이식 수술을 받기로 했어.
(모두들 탄식을 한다)
Paul: 닥쳐줄래, 좀?
Kendl: 어쨌든 간에, 다음은 뭐지? 우리 카지노로 쳐들어가서 Woozie랑 같이 주사위 좀 던져야지.
Sweet: 아냐, 우리 먼저 여기 씹을 해결해야 돼.
Paul: 우리 순회공연 갈 거야, 팬들!
Rosie: 누구 티슈 가진 사람 없어? 내 코가…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아 - 아무도?
Maccer: 그래, 내가 가지고 있어, 일루 와…
Rosie: 어, 그냥 통과할게.
Cesar: Carl, 너 이제 어디로 가는 거야?
CJ: 길에 끼어들러, 무슨 일이 일어나나 보게.
(스텝 롤이 흘러나온다)
미션 클리어, Respect 증가.

축하한다. SA의 모든 미션을 통과했다. 스텝 롤이 끝나면 전화가 오는데 받아보자.
CJ: 네, 무슨 일.
(아항~ 하앙~ 앙~ 아아앙~!)
CJ: 여보세요? -ㅅ-;
Catalina: 좋아, Claude, 빠르게, 강하게, 깊게! 앙, 좋아, 좋아, 좋아, 좋아!
CJ: Catalina! 너 돌았구나! 도움을 좀 받아!
Catalina: 그리고 너, Carl, 넌 질투할 뿐이야!

이제부터 무엇을 하는가는 플레이어에 달렸다. 당신은 이제 SA에서 무엇을 해보고 싶은가?



*공략 후기* 공략출처 :공략 작성자: ★강철늑대★
이번 해석은 너무 재미있었다…사실 SA만큼 리얼하게 그리고 영화 같은 스토리를 가진 게임이 없었기에…그리고 흑인 영어도 그렇지만 여러 영문 표현을 한국어로 번역하는 건 여러모로 재미가 따르는 듯 하다…타자는 여전히 애를 먹고 있지만 서도…냐하하…=ㅅ=;; 그리고 본 작품 해석 전에는 이렇게나 마약이 다양한 언어와 종류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몰랐으니 한 몫 톡톡히 챙겼다고 생각한다…(그리고 스페인 어도)
이만하게 해석이 난해한 작품이 또 언제 나올 것인가…사실 기대되기는 한다. 언젠가는 실시간으로 영어를 바로 해석해서 애먹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어쨌든 끝냈다! 자자!

댓글

2005/06/20 18:45:41
감사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Copyright 2021 Racers Club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