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료실
이평국2003/05/28 19:23:44조회수 824

Black_SUPRA

GTA : Vice City

http://betagam.net/zboard/data/gta/Back_Ground.jpg\">

차를 패치 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그러나 바이스시티 차들에 대해 언급을 안하는 이유중의 하나는 차들의 완성도가 뛰어 나다는 점이 하나고, 다른 하나는
바이스시티의 물체의 3D 모델링 할수 있는 툴이 아직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예전의 gta3 에서 만들었던 차들을 바이스 시티에 적용할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예전에 플레이해봤던 차들이기 때문에 많은 흥미를 가지지 못하게 돼고 다들 언급을 잘 안합니다.

[사용법]
1.우선 gta3 용으로 올라온 자동차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dff 랑 txd 두가지 파일이 있습니다.
2. 자기가 바꾸고픈 자동차의 파일명으로 바꿔줍니다.
[예 infernus.dff inferus.txd ]
3. IMGtool 를 실행하여 gta3.img 파일을 연후 기존의 infernus.dff 와 infernus.txd 의 이름을 바꿔주고, 2번의 파일을 add 합니다.

이후에 게임을 시작하면 모든 infernus는 자신이 바꿔준 자동차로 바뀌게 됩니다.

그러나 좀더 세심한 조정을 위해서는 handlinf.cfg 를 열어서 infernus 항목의 세부사항을 바꿔주면 자신이 원하는 차로 완벽히 바꿀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무게를 바꿔줘서 오토바이로 모든차를 박살낼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차의 최대속도를 바꿀수 있고
가속도와 핸들링 서스펜션 등등 을 바꿀수 있습니다.

또하나는 default.ide 를 열어서 차종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고,
또 하나는 휠을 바꾸는 방법도 있는데,....

이 모든것이 흥미를 못느끼는 까닭은 앞서말했듯이
gta3 에서 빈약한 차들을 개선하기위해 만든 차들을
다시 바이스시티에서 까지 돌리고 싶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바이스시티용 모델링 툴이 나오면 활발하게 세련된 차들을 볼수 있을듯 합니다.

기타 바이스시티 차량 스킨 유틸 : http://cafe.daum.net/GTA3mods
출처:http://betagam.net/

댓글

2004/11/01 15:09:48
ㅋㅋ 이거 gta3용이기 댐지요
2003/05/28 19:30:36
대충 바이스 시티 폴더보니, 파일 압축 구성이 GTA3
엔진이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군요.

저 또한 GTA3할때 차나 건물등을 패치해 보았지만
완성도가 높은 모델도 많았지만
대부분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첫번째는 원거리시 차 패치한 모델이 이상하게 보이는
것이고..

두번째는 잘못패치하면 다시 깔아야 하는 경우가 옵니다.
(빽업 필수. 패치방법이 약간 복잡하기 때문)

마지막으로는 사양이 높아집니다.

위 경우는 GTA3 경우기고 바이스 시티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한글로 패치에 대해
잘 설명해논 사이트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cafe.daum.net/GTA3mods

이고요. 주인장이 친절하게도 아주아주 자세히 써놓았고
추천할만한 모드사이트도 링크시켜 놨습니다.

독일에는 GTA가 인기가 많은가본요.. (대부분 독일제)
2003/05/30 18:03:18
file access denied라고 뜨는데 왜 이러져?ㅠ_ㅠ
이름변경할때 뜨네요.. 해결책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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